오른쪽부터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 손혁상 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이 오전 한국국제협력단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과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손혁상)이 4월 9일(금) ‘개발도상국의 지방행정 및 균형적이고 포용적인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국제협력단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과 한국국제협력단 손혁상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의 지방행정·지방재정·지역발전 분야 전문성과 한국국제협력단의 국제개발 협력 및 공적개발 원조 지원 전문성을 연계한 개발 협력사업을 확대하고 효과적·효율적 수행을 위해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방행정·지방재정·지역발전 분야 개발 협력을 위한 사업추진 연계방안을 모색하고, 개발도상국 발전을 위한 교육과 정보 공유에 노력할 것이며, 학술행사 공동 개최, 전문인력 파견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연구원과 한국국제협력단의 중장기적 협업을 통해 국제 개발 협력 사업 및 지방자치·행정·지역발전을 위한 연구와 정책 개발에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개도국의 지방행정 선진화 및 주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