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의 암호화폐 투자기업 ETC그룹(이더리움 클래식과 상관없음)이 독일증권거래소 제트라(Xetra)에 라이트코인(LTC) ETC를 14일(현지시간) 상장시킬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3일 보도했다.

이 상장지수상품은 현물인 라이트코인(LTC)을 증명 자산으로 한, 「ETC(상장지수상품)」에 해당한다. 티커 심볼은 ELTC가 된다고 한다.

ETC그룹의 Bradley Duke CEO는 라이트코인 ETC 제공에 대해 “지난 12개월 동안 라이트코인이 3배 이상 상승해 왔으며 시가총액 9위 종목으로 기관투자가 및 개인투자가들로부터도 높은 관심도를 받고 있다”고 지적, 신규 상품에 대한 수요 가능성을 내비쳤다.

한편, ELTC가 유럽에서의 첫 라이트코인 상장지수상품이 아니다. 지난달 영국 암호화폐 투자기업 코인셰어스(CoinShares)는 라이트코인(LTC)의 ETP를 발표했으며, 현재 스위스 증권거래소 SIX에서 거래되고 있다.

또한 현재 유럽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외에도 폴카닷(DOT), 테조스(XTZ)와 같은 다양한 ETP도 제공되고 있다.

(英ロンドンの暗号資産(仮想通貨)投資企業ETCグループが、ドイツ取引所の「クセトラ(Xetra)」にライトコインの上場投資商品を上場させる予定を発表した。14日の実施だ。)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의 모든 글은 코인코드의 의견이 아닌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참고용 그 이상의 의미는 없습니다(대충 걸러들으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를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라이트코인(LTC)의 상장지수상품을 독일 제트라 거래소에 상장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