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의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암호화폐 투자를 언급한 코멘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인포스트가 14일 보도했다.

슈와츠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서 “인생을 바꾸어 버릴 만한 금액에 상당하는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는 리스크를 경감하기 위해서 일부 매도하는 것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라고 주장했다.

2011년 비트코인(BTC)을 알게 됐다는 슈와츠는 오랫동안 암호화폐 업계에 몸담고 있는 인물. 과거에는 시가총액이 작고 투기성이 높은 ‘똥코인(Shitcoin)’으로 손실을 본 경험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슈와츠의 이번 의견은 시장에 관한 「예측」은 아니라고 설명. “이것은 지금까지에서 가장 평판이 나쁜 트윗이 될 것이다”라고 서론하고 있는 대로 반향이 크고, 많은 코멘트가 이어졌다.

그 중에서도 “인생을 바꾸어 버리는 금액”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 질문이 다수 오르고 있어 슈와츠는 “6개월 분의 수입액을 웃도는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또는 큰 빚을 안고 있는 경우는 진지하게 리스크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좋다”라고 응답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어제 비트코인 가격이 21년 3월 13일 기록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현재도 63,000 달러 부근을 추이하고 있다. 슈와츠가 왜 이 타이밍에 이번과 같은 트윗을 했는지는 명확하게 하고 있지 않다.

(米リップル社のDavid Schwartz最高技術責任者(CTO)が、暗号資産(仮想通貨)投資に言及したコメントに注目が集まっている。)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의 모든 글은 코인코드의 의견이 아닌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참고용 그 이상의 의미는 없습니다(대충 걸러들으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를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리플 CTO “과도한 암호화폐 투자를 하고 있다면, 일부 매도를 고려할 것”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