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맨체스터 소재의 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너지마인(Energi Mine)’은 암호화폐로 결제를 지원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카드 제조사 ‘퓨즈엑스(Fuze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금일 (8일, 현지시각)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너지마인 사용자들은 에너지 절약 시 지급되는 에너지토큰(EnergiTokens, ETK)을 퓨즈엑스 카드를 통해 보다 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퓨즈엑스는 상점에서 암호화폐로 즉시 결제가 가능한 새로운 타입의 전자 지불 카드를 개발한 회사이며,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 소지자들이 신용카드 크기의 실물 e-카드에서 잔고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였다. 또한 조만간 퓨즈엑스는 암호화폐뿐 아니라 기존 신용카드, 체크카드, 멤버십 카드 서비스도 카드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퓨즈엑스 배재훈 CEO는 “에너지마인과의 파트너십은 퓨즈엑스 카드 관련 암호화폐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음 단계로 나아갔음을 의미한다”며 “무엇보다 소비자들에게 퓨즈엑스 카드를 활용하여 에너지토큰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나아가 에너지 시장을 분산화하고자 하는 에너지마인의 비전을 지원할 수 있기를 고대해본다”고 덧붙였다.   


에너지마인 오마르 라힘 CEO는 “퓨즈엑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에너지토큰 소지자들이 토큰을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는 에너지 절약 시 보상을 제공하여 에너지 절약을 장려하고자 하는 에너지마인의 노력이 실생활에 가장 잘 반영된 예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너지마인 사용자들은 암호화폐의 효용성에 대한 우려 없이 퓨즈엑스 카드를 활용하여 원하는 것을 에너지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퓨즈엑스 카드는 표준 직불카드 혹은 신용카드와 크기, 두께가 동일하다. 특히 퓨즈엑스 카드에는 EMV 칩(IC 카드 내장 칩), 다이내믹 자기 띠, e-paper 디스플레이, 그리고 3개의 입력 및 옵션 버튼이 포함되어 사용자들은 퓨즈엑스 카드를 통해 결제하기 전 자신의 암호화폐 계좌의 잔고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사용하고자 하는 암호화폐를 선택하여 바로 결제할 수 있다.


◆ 유니오, 건전한 콘텐츠 생태계 구축 위해 다양한 업체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마켓플레이스 유니오(UUNIO)는 건전한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선, 유니오(UUNIO)는 ‘익명의 소통공간’ 모씨(MOC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모씨(MOCI)는 익명을 보장하는 SNS서비스로서 익명 서비스 중에서 최근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완전한 익명성을 보장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본인의 걱정거리, 힘든 일, 고민거리들을 털어놓으며 서로를 위로해주는 곳이 되었고, 연애 고민상담 또한 인기가 많은 게시물 주제 중에 하나이다.


누적 다운로드 수는 600만에 육박하며 월간 이용자수(MAU)는 50만명에 이를 정도로 현재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모씨(MOCI)가 유니풀(UNIFUL) 플랫폼 내의 댑(DApp)으로서 구현되는 것을 논의 중에 있다. 이로서 많은 사용자들이 유니풀(UNIFUL) 플랫폼에 유입되고 유니프(UNIF) 코인이 사용되면서 유니프(UNIF) 생태계가 점점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로, 웹툰창작스튜디오 나인픽쳐스 ㈜비즐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비즐의 박연조 대표는 대한민국문화예술인총연합회 이사장직을 겸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 웹툰작가들 중 한 명이다.


유니오에서는 ㈜비즐에서 생산되는 양질의 웹툰콘텐츠들을 제공받고 작가들이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협업할 예정이다. ㈜비즐은 만화애니메이션 미디어그룹 투니스트와 웹툰작가전문양성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유니오는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Multi Channel Network))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유니오는 앞으로 꾸준히 국내∙외 유수의 MCN 기업들과 협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그 중 처음으로 유니와와 협업을 하게 된 MCN은 ‘욜로 스튜디오(YOLO STUDIO)’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