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는 오늘 주요 암호화폐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주식을 상장하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울 예정이다. 누가 그 다음 타자가 될까? 이를 디크립트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1. 크라켄
또 다른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은 공개 시장을 강타할 차세대 암호화폐 거래소가 될 가능성이 높다. 보도에 따르면 그 회사는 200억 달러의 평가액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제시 파월 크라켄 CEO는 지난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내년 중 상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아마도 코인베이스와 비슷한 직접 상장이 될 것이다.”

크라켄은 코인베이스와 마찬가지로 올 1분기 사상 최대 거래량을 기록했고, 2020년 하반기 이후 신규 등록도 4배 늘었다고 CNBC는 전했다. 그러나 파월은 또한 회사가 증시 상장을 서두르지 않고 있으며, 코인베이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먼저 평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 이토로
이스라엘 주식·암호호폐 거래 앱 이토로(eToro)는 지난 3월 소프트뱅크와 은행 기업가 베치 코헨이 지원하는 FinTech Acquisition Corp라는 SPAC(특수목적인수회사)와 100억 달러 규모의 합병을 통해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토로의 기존 지분 보유자들은 합병 후 약 90%의 지분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돼 2021년 3분기 중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이토로는 2013년에 비트코인을 제공한 유럽 최초의 규제 증권사 중 하나였다. 2020년 FINRA로부터 미국에서 브로커-딜러 라이센스를 받아 수수료 없는 제품을 그곳의 고객에게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회사는 종종 암호화폐를 제공하기도 하는 로빈후드 앱과 비교된다. (로빈후드는 3월 증시 상장 의사를 밝힘)

3. 블록파이
블록파이 주식 상장설은 2020년 7월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업체가 최고재무책임자(CFO) 채용에서 ‘투자·인수·기업공개(IPO)·재무팀을 지도’ 등에 대한 능력을 요한데서 나왔다.

이후 블록파이 CEO인 잭 프린스는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이르면 2021년 하반기에 회사가 상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블록파이는 2008년 설립돼 암호화폐 이자를 받는 계좌는 물론 각종 암호화폐 담보대출까지 제공한다.

4. NFT 인베스트먼트
2주 전에는 아무도 ‘ NFT 인베스트먼트(NFT Investments)’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러나 4월 13일, NFT(대체불가토큰)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이 스타트업이 런던의 아퀴스 증권거래소 성장시장 상장을 통해 3,500만 파운드(537억원)를 모금했다.

NTT인베스트먼트는 LSE에 상장된 아르고 블록체인(ARB)의 공동창업자들에 의해 출범됐다. NFT에 집중한 첫 상장 투자회사인 이 회사는 상장에 대한 ‘강한 투자자 관심’에 따라 가치목표를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5. 백트
디지털 자산 시장인 백트(Baktt)가 1월 공개한다고 밝혔다.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은 VPC Impact Acquisition Holdings와 함께 약 21억 달러 규모로 SPAC 합병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ICE가 소유하고 있는 백트는 몇 번의 지연 끝에 작년에야 시장을 출시했다. 그러나 그것의 가치평가는 백트에 거의 3억 달러를 투자한 기존 주주들에게 큰 출구가 될 것이다.

이 거래는 2021년 2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며, 합병한 회사는 주식회사 백트 홀딩스(Bakkt Holdings, Inc.)로 상장될 것이다.

기타 가능한 후보
윙클보스 쌍둥이 소유의 제미니도 상장 소문이 돌았다. 제미니는 이에 대해 아직 언급하지 않았다.

거래량 기준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도 유력한 후보로 꼽혔다. 하지만 창펑 자오 CEO는 최근 인터뷰에서 “현재 우리는 상장이나 기업공개(IPO)를 고려하고 있지 않는다. 우리는 현금이 충분하기 때문에 스스로 성장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상장 소문이 돌고 있는 것에는 블록체인닷컴과 대퍼랩스(FLOW 코인 관련)가 있다.

(Coinbase will set an important milestone on Wednesday as the first major crypto company to publicly list shares. Who will follow?)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의 모든 글은 코인코드의 의견이 아닌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참고용 그 이상의 의미는 없습니다(대충 걸러들으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를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코인베이스 이후 어떤 암호화폐 기업이 상장할 것인가?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