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을 무료로 채굴할 수 있다고 알려진 와우도지(wowdoge.io) 사이트가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향후 접속이 다시 가능할 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와우도지란?]

와우도지는 무료로 채굴이 가능하다고 알려진 사이트다. 빈 채굴 공간(총 6개)에 도지 캐릭터 일꾼을 배치해 DOGE를 캘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무료로 캘 수 있는 양은 극소량. 따라서, 사람들에게 DOGE로 살 수 있는 유료 캐릭터를 판매하고 있다. 이들 유료 캐릭터들은 무료 캐릭터들 보다 채굴량이 압도적으로 높다.

(위 이미지에서 doge a day는 하루에 캘 수 있는 양이다. work days는 일을 할 수 있는 기간이다. 이마저도 시간제다…)

가장 비싼 봄버의 경우 순 수익은 60,996,000원이다. 투자비용(봄버는 약 2억원)이 큰 것도 사실이지만 이것이 실제라면 굉장한 수익이다. (위 계산은 가격 변동성이 없다고 가정했으며, 업비트 현재 가격인 408원을 기준으로 했다.)

하지만, 현재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도지워커가 전신?]

2년 전 클라우드 마이닝을 표방한 도지워커라는 DOGE를 캘 수 있는 채굴 사이트가 있었다. 하지만, 도지워커는 실제 채굴이 가능한 사이트가 아닌 후발주자 자금으로 먼저 들어온 사람 배당을 주고있는 폰지사기였다. 운영진은 운영 60여일 만에 입금된 DOGE를 들고 사이트를 폐쇄하고 도망쳤다.

와우도지는 도지워커를 연상케 한다.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의 모든 글은 코인코드의 의견이 아닌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참고용 그 이상의 의미는 없습니다(대충 걸러들으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를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도지코인(DOGE) 채굴 사이트 ‘와우도지(wowdoge)’ 접속 불가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