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PS 프로젝트, 유니온페이와 전략적 제휴 체결 

WBPS Tech PTE. LTD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신용/직불카드 및 은행 결제망 운영 회사인 유니온페이(UnionPay)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확대하고 WBPS 결제 솔루션의 글로벌 인프라 경쟁력을 확보하는 시너지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WBPS 프로젝트는 WBPS 결제 플랫폼 내 유니온페이 직불카드를 탑재하여 간편 발급 시스템 손쉬운 결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WBPS 이용자들은 국내 제휴 가맹점뿐만 아닌 전 세계 유니온페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WBPS를 통한 결제가 가능할 계획이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WBPS 관계자는 “유니온페이가 보유한 독자적인 기술력과 글로벌은 인프라는 타 글로벌 결제사와 비교해서 월등한 강점을 가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또한 “WBPS가 이러한 검증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결제 시장에서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싱가폴과 상하이에 본사를 둔 WBPS Tech PTE. LTD는 앞으로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의 안전성, 기술 상용화, 사업모델의 경제성, 기업과 금융권의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도입 등 기술과 정책을 총 망라한 연구를 함께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2021/2/8 보도자료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