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유튜브 및 기타 미디어 이용한 투자자 선동 및 선행매매 신고 채널 개설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27일, 투자자 보호를 위해 ‘유튜브 방송 및 기타 미디어를 이용한 선동 및 선행매매 관련 신고 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최근 유튜브 방송 및 기타 미디어를 이용해 투자자를 선동하고, 특정 디지털 자산의 매수를 부추겨 부당한 이익을 취한다는 제보가 잇따르자,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행위를 근절하고자 신고 채널을 열었다. 

유튜브 등 미디어를 통해 투자자를 선동하거나 선행매매로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등의 행위 모두 신고 대상이다. 업비트 웹 또는 앱의 고객센터 내 ‘1:1 문의’에서 ‘금융사고’ 중 ‘미디어를 통한 선동 및 선행매매 관련 신고’를 선택하면 신고할 수 있다. 

업비트는 신고 사례들을 검토하고 업비트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제한 조치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한편, 2017년 10월 출범한 업비트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투명하고 편리한 디지털 자산 거래를 위해 다양한 기준을 마련하며 업계를 선도해왔다. 국내 최초의 디지털 자산 인덱스인 UBCI를 개발하고, 디지털 자산 거래소 최초로 상장 심사 원칙과 상장 후 관리 지침을 공개했으며, 프로젝트 공시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 상장 사기 제보 채널을 개설한 데 이어, 이번 유튜브 방송 및 기타 미디어를 이용한 선동 및 선행매매 관련 신고 채널 개설로 투자자 보호 및 건전한 거래 질서 확립에 앞장선다.  
 

*업비트 공지사항 내용임.

[안내] 유튜브 방송 및 기타 미디어를 이용한 선동 및 선행매매 관련 신고 채널 개설 안내 

안녕하세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입니다. 

최근 유튜브 방송 및 기타 미디어를 이용하여 투자자들을 선동하고, 특정 디지털 자산의 매수를 부추겨 부당한 이익을 취한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업비트는 이러한 부당행위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에 앞서 [유튜브 방송 및 기타 미디어를 이용한 선동 및 선행매매 관련 신고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유튜브 방송 및 기타 미디어를 이용하여 투자자들을 현혹하고,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사례를 발견하신 경우 아래 절차에 따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십시오. 

**[신고 채널 관련 안내 사항]**

- 신고 대상: 유튜브 등 미디어를 통한 투자자 선동 및 선행매매를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사례

- 신고 방법

. PC 웹: 업비트 웹페이지 접속 > 고객센터 > 1:1 문의 > 금융사고 > 미디어를 통한 선동 및 선행매매 관련 신고

. 모바일 APP: 업비트 APP 접속 > 내정보 > 고객센터 > 1:1 문의 > 금융사고 > 미디어를 통한 선동 및 선행매매 관련 신고

*신고 대상은 업비트 자체 검토 결과에 따라 업비트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이용제한 조치될 수 있습니다. 

업비트는 보다 공정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