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홈페이지에서 캡쳐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가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를 세우고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에 착수했다. 블록체인 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다. 연구소장은 박재현씨..가 맡았다. 박 소장은 삼성전자와 SK텔레콤 등을 거친 블록체인 분야 전문가다.


10일 두나무에 따르면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이끌 '람다(lambda)256' 연구소를 개설하고, 박 소장을 영입했다.

'람다256'은 블록체인 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크게 4가지 분야에 주력한다. 구체적으로 △블록체인 기술 대중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블록체인 기술 업체 발굴과 육성 △가상화폐 경제(토큰 이코노미) 모델 지원 및 신규 모델 개발에 역량을 집중한다. 또 연구소가 글로벌 인재와 기업들이 만나 다양한 정보 교환, 사업 아이디어 교류, 인재 영입 등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도 할 계획이다.


람다256을 이끌 박 소장은 포항공대에서 전산을 전공했으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창업가, 벤처투자가,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전문가이다. 지난해 이더리움연구회를 설립해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에서 삼성페이와 삼성 챗온 메시지 서비스 등을 개발했으며 SK텔레콤에선 티벨리/서비스 부문 전무 이사로 재직하면서 공유경제 플랫폼인 '히든' 개발을 주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