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이탈리아 축구 리그 세리에 A 후원한다

암호화폐 결제 및 금융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1부리그)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크립토닷컴 보도자료에 따르면 세리에 A와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19일 개최되는 유벤투스와 아탈란타의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을 공식 후원한다. 코파 아탈리아는 이탈리아 축구 최상위 컵 대회다. 

이는 지난 3월 발표된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 마틴에 이은 크립토닷컴의 두번째 스포츠 기업 후원이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이번 대회를 기념해 공식 트로피와 경기 하이라이트 등이 포함된 독점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출시할 계획이다. 

루이지 데 시에르보(Luigi De Siervo) 세리에A 최고 경영 책임자(CEO)는 “세리에 A가 크립토닷컴과 같은 혁신적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축구 팬들에게 축구 구단과 선수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최고 경영 책임자(CEO)는 “크립토닷컴은 세리에 A의 경기를 후원하는 첫 암호화폐 관련 기업”이라며 “세리에 A와 독점 NFT를 출시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과 축구 산업을 접목시킬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