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가 입수한 내부 메모에 따르면 미국 은행계의 거물 골드만삭스가 자체 암호화폐 트레이딩 팀을 발족시키는 것에 대해 직원들에게 통보했다. 이를 유투데이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골드만삭스 파트너인 Rajesh Venkataramani가 작성한 이 메모는 이 팀이 골드만삭스의 글로벌 통화 및 신흥 시장(GCEM) 사업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Venkataramani는 새로 구성된 팀이 이미 비트코인 NDF(현금결제형 당기 선물계약인 역외선물환)와 CME 그룹의 비트코인 선물 등을 거래했다고 전했다.

골드만삭스는 상품 확대를 위해 암호화폐 거래 기관들을 선별적으로 온보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거래자들에게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와 뉴스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주 목요일 디지털 자산 대시보드를 출시했다.

앞서 골드만삭스는 지난달 기관투자가들에게 암호화폐 파생상품 신제품을 소개한 바 있다. 또한, 지난달 데이비드 솔로몬 CEO가 “규제와 관련해 암호화폐 공간에 더 큰 진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U.S. banking giant Goldman Sachs has informed staff about kicking off its own cryptocurrency trading team, according to an internal memo obtained by CNBC.)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트레이딩 팀 구성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