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는 미국에서 첫 암호화폐 이더리움 ETF의 신청서가 SEC에 제출한 사실이 알려졌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8일 보도했다.

이는 미국 시간 금요일에 제출된 것으로, Cboe(시카고옵션거래소)의 BZX거래소에의 상장이 목표로 한다. BZX는 반에크의 비트코인 ETF의 공동 신청 기업이기도 하다.

미국에서는 현재 비트코인 ETF가 신청돼 있지만 아직 심사 중인 상태다. 한 번도 승인된 사례는 없지만, 캐나다와 브라질에서 잇달아 이뤄진 사례여서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도 연내에 승인할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북미에서는 캐나다가 처음으로 비트코인 ETF와 이더리움 ETF를 승인한 나라이며, 복수의 상품이 이미 거래되고 있다.

예로서 4월 19일 캐나다에서 상장한 3iQ Corp의 비트코인 ETF는 불과 3주일 만에 BTC의 운용자산액은 10억 캐나다 달러(약 9200억원)에 달해 투자가들의 높은 수요가 반영되고 있다.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반에크, 미국 최초 이더리움 ETF 신청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