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메인 공동창업자인 우지한은 도지코인(DOGE)이 세그윗을 사용하지 않아 확장이 더 쉽다고 16일(현지시간) 트윗을 통해 전했다.

“도지코인은 세그윗을 구현하지 않았다. 이는 현명한 결정이다. 블록 크기를 100배 늘리면 확장이 쉽고 엔지니어링 복잡성이 줄어든다. 세그윗은 작은 블록에는 좋고, 큰 블록에는 적합하지 않다.”

※ 세그윗(Segwit) : Segregated Witness의 약자로서, 블록에서 디지털 서명 부분을 분리함으로써 블록당 저장 용량을 늘리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말한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네트워크 트랜잭션을 증가시킨다.

우지한의 해당 발언은, 앞서 일론 머스크가 “이론상 도지는 블록 시간을 10배 높이고, 블록 크기를 10배 증가시키면 100배 더 낮은 수수료를 부과한다. 그것이 최고다”라는 것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한 것이다.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우지한 “도지코인은 세그윗을 사용하지 않아 확장이 더 쉽다”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