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몬트리올 비치클럽,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결제 수락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캐나다 몬트리올 비치클럽,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결제 수락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21.05.2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캐나다 몬트리올 비치클럽,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결제 수락

몬트리올 메가클럽 비치클럽(Beachclub)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결제 옵션을 수락한다고 유투데이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치클럽의 소유주인 Olivier Primeau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치클럽은 공식적으로 캐나다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는 최초의 클럽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10,000명의 수용인원을 가진 비치클럽은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야외 클럽이다. 이곳은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리얼리티 스타인 카일리 제너가 18번째 생일을 맞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여름 시즌 클럽을 방문한 다른 유명 인사들의 명단에는 저스틴 비버, 댄 빌저리언, 티에스토가 포함되어 있다. 한편 비치클럽이 캐나다에서 암호화폐를 받아들이기 시작한 첫 번째 클럽일 수도 있지만, 이미 몇몇 북미 클럽들은 그러한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 지난달 마이애미의 럭셔리 나이트클럽 E11even이 결제 옵션에 비트코인, 도지코인, 리플, 비트코인캐시를 추가해 테이블, 음료, 상품 등을 결제하겠다고 밝혔다.

(Montreal mega-club Beachclub will start accepting Bitcoin and Ethereum, the two largest cryptocurrencies.)

▲ 머니그램, 비트코인 키오스크 거래 지원을 위해 코인미와 파트너십 체결 발표

댈러스에 본사를 둔 머니그램이 미국 전역의 수천 개의 오프라인 상점에 비트코인 구매와 판매를 가져오기 위해 암호화폐 ATM 제공업체 코인미(CoinMe)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고 유투데이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머니그램은 이 파트너십을 통해 비트코인 보유자들이 수익을 현금화하는 것이 훨씬 쉬워질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그램은 미국 내 17,000 여 제휴점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비트코인 거래를 제공한다. 또한 머니그램은 이달부터 약 12,000개 위치에 비트코인 서비스를 추가한 다음 6월에 5,000개 위치에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그램의 CEO인 알렉스 홈즈는 “이 혁신적인 파트너십은 우리가 코인미와 함께 비트코인을 현지 법정통화에 연결하는 브리지를 건설하여 암호화폐-현금 모델을 개척할 것이다. 이는 완전히 새로운 고객 층에 우리의 비즈니스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The Dallas-headquartered money transfer company has announced a tie-up with crypto exchange Coinme to bring Bitcoin purchases and sales to thousands of brick-and-mortar stores across the U.S.)

▲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또다시 언급

소프트뱅크 그룹의 손정의 회장이 2021년 3월 결산 발표에서 비트코인(BTC)의 재무제표에서의 보유에 대해 답변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손정의 회장은 테슬라 등 대기업들이 비트코인 보유를 추진하는 사례가 잇따르는 가운데, ‘소프트뱅크도 보유 자산을 비트코인으로 돌리는 것을 검토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에 대한 논의는 몇 번이나 이루어져 왔다. 그것이 가치가 있는 건지 거품인지 나도 잘 모르겠다”고 밝혔다.이어서 손정의 회장은 “암호화폐 그 자체를 부정할 필요도 없다”며, “사내에서도 논의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손정의 회장이 비트코인을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가 아니다. 손 회장은 작년 11월 NY타임스 주최 행사에 참여하면서 2018년 개인 재산의 1%에 해당하는 약 200억엔(약 2,068.5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입했다고 밝혔고, 암호화폐 특유의 급격한 가격 변동으로 본업에 집중하기가 어려워지자 비트코인을 전량 매도했다고 설명한 바 있다.

(ソフトバンクグループ株式会社は12日、2021年3月期の決算を発表。質疑応答コーナーでは、孫 正義会長兼社長が暗号資産(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BTC)の財務資産としての保有について返答した。)

▲ 엔진코인(ENJ), 日 에이벡스 테크놀로지스와 제휴

대체불가토큰(이하 NFT)를 중심으로 한 플랫폼 개발로 알려진 엔진코인(ENJ)이 일본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벡스’ 산하의 그룹 회사 ‘에이벡스 테크놀로지스(이하 ATS)’와 ATS가 제공하는 디지털 컨텐츠를 대상으로 한 NFT 사업 기반 ‘에이트러스트(A trust)’와 엔진 개발의 자산 발행 플랫폼 ‘엔진 플랫폼(Enjin Platform)’의 제휴에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제휴를 통해 에이트러스트에서 관리되고 있는 NFT를 엔진 플랫폼을 통해 엔진 생태계 내로 이행시킴으로써 이 NFT를 엔진 월렛(엔진 개발 지갑)에서 관리하고 엔진 마켓 플레이스(엔진 개발 디지털 자산 거래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엔진코인은 향후 ATS의 지원을 받으면서 ATS 및 이 회사 파트너사가 관리하는 IP(지적재산)를 엔진 마켓플레이스에서 전개할 것과 CG 캐릭터 및 곡을 엔진이 제휴한 게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NFT(非代替性トークン)を中心としたプラットフォーム開発で知られるEnjin(エンジン)が、日本最大級のエンターテイメント・グループ「エイベックス」傘下のグループ会社、「エイベックス・テクノロジーズ(以下ATS)」と提携したことを5月12日に発表。ATSが提供する、デジタルコンテンツを対象としたNFT事業基盤「A trust(エートラスト)」と、Enjin開発の資産発行プラットフォーム「Enjin Platform」の連携に取り組むという。)

▲ 이베이, 대체불가토큰(NFT) 판매를 허용

전자 상거래 대기업인 이베이(eBay)가 대체불가토큰(NFT)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정책을 갱신했다고 유투데이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베이의 북미시장총괄 조던 스윗남은 “향후 몇 개월 내에 이베이는 블록체인 기반 수집품을 플랫폼에 가져오는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처음에는 일부 범주의 신뢰할 수 있는 셀러만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FT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대체 가능한 암호화폐와 달리 희소성이라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블록체인에 기록된 독특한 디지털 아이템을 나타낸다. 한편 이베이 CEO 제이미 이아논은 최근 이베이에서 결제 형태로 암호화폐를 채택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E-commerce giant eBay has updated its policy to facilitate the sales of non-fungible tokens, Reuters reports.)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1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