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4차 산업혁명 등 여신심사 담당 신산업심사단 신설
KDB산업은행. 4차 산업혁명 등 여신심사 담당 신산업심사단 신설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8.12.30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산업은행. 4차 산업혁명 등 여신심사 담당 신산업심사단 신설

KDB산업은행은 4차 산업혁명 등 산업·기술의 융·복합트렌드화를 적용하는 신산업혁신기업에 대한 여신심사를 위해 ‘신산업심사단’을 신설하였다고 밝혔다.  

30일 KDB산업은행은 "신산업심사단은 과거의 영업실적이나 담보위주 심사로는 취급이 어려운 벤처기업 및 신산업프로젝트 등에 대한 심사를 담당하게 된다"고 밝혔다.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8일 이사회를 열고, 혁신성장금융부문 설치, 주요산업 여신 통합관리와 네트워크금융 강화를 위한 전담조직 설치, 신산업·혁신기업 심사조직 확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조직개편시 신설된 혁신성장금융본부를 ‘혁신성장금융부문’으로 위상 강화하였고, 산하에 KDB넥스트라운드를 담당하는 ‘넥스트라운드실’을 신설하고, 온렌딩금융실을 이동편제함으로써 투자, 대출 등 금융지원과 벤처창업생태계 플랫폼 지원 등 혁신성장지원을 위한 일관체계를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김건열 정책기획부문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효율적인 혁신성장 지원 체계 구축, 주요산업 및 금융수요 변화에 대응한 영업기능 강화 등에 목적이 있으며, 앞으로 관련 신상품 마련과 내부 혁신을 지속 추진하여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