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대체불가토큰(NTF) 플랫폼 6월 24일 출시 예정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독자적인 대체불가토큰(이하 NFT) 플랫폼의 출시 예정일을 밝혔다고 코인포스트가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 NFT의 출시일은 6월 24일로 첫번째 NFT 제공자로는 영국의 인기 가수 루이스 카팔디(Lewis Capaldi)나 인기 아티스트 트레버 존스(Trevor Jones), 그리고 축구의 프로 선수 마이클 오웬(Michael Owen)나 알폰소 데이비스(Alphonso Davies) 등이 있다. 또한 다음 달 24일의 발매를 위해 다른 NFT 아티스트 정보도 공개될 예정이며, 바이낸스는 유명인사(Big Name)의 참가가 있다고 하고 있다. 바이낸스 NFT의 책임자인 헬렌 하이(Helen Hai)는 “전 세계 다른 업계에서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일하게 되어 기쁘다. 고부가가치 컬렉터블 크리에이터들이 협력하여 파괴적인 이노베이션이 탄생하는 것, 그리고 바이낸스 블록체인의 인프라를 활용한 가장 빠르고 가장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자랑하는 NFT 거래 플랫폼을 볼 수 있어 설렌다”고 밝혔다. 또한 바이낸스의 창펑 자오(Changpeng Zhao) CEO는 “돈의 자유와 금융 소외 계층 포용을 사명으로 하는 바이낸스는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를 원한다. 프리미엄 이벤트를 통해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는 고품격 컬렉터블을 정기적으로 발표하여 NFT의 대규모 보급을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大手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バイナンスは27日、独自のNFT(非代替性トークン)プラットフォームのローンチ予定日を明らかにした。)

▲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대표 상품 전략가 “세계는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있으며, 이더리움은 먹이 사슬의 최상위에 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대표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은 이더리움이 향후 핀테크에 미칠 영향과 비트코인과의 승리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트위터에 공유했다고 유투데익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맥글론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금을 뛰어넘는 가치 저장소인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이더리움이 기존 핀테크를 뛰어넘고 있다”며,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넘길 수 있을 정도로 이더리움의 잠재력이 커지고 있어,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에서 이더리움으로 자금을 배분하는 것이 정당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맥글론은 “세계는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있으며, 이더리움은 먹이 사슬의 최상위에 있다”고 덧붙였다. 맥글론이 공유한 차트에 따르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시장 점유율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Bloomberg expert Mike McGlone explains what effect Ethereum is going to have on the fintech industry.)

▲ 中 쓰촨성 정부, 비트코인 채굴 금지 논의

중국 국가 에너지청 쓰촨성 규제청은 오는 6월 2일 청두에서 가상 심포지엄을 열고 성 내 비트코인 채굴 폐쇄의 시사점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유투데이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영 에너지 기관장들과 함께, 규제 당국은 잠재적인 금지 조치가 쓰촨성의 수력 과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평가할 것라고 한다. 쓰촨성은 저렴한 전력 때문에 주요 비트코인 채굴 허브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8월 쓰촨성에 과도한 홍수가 발생해 암호화폐 해시레이트가 25% 하락했다. 한편 이전에 중국의 한 고위 규제기관이 최근 암호화폐 채굴과 거래에 대한 단속을 요구했고, 이는 시장의 매도를 촉발시킨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The Sichuan government will discuss the implications of a Bitcoin mining ban.)

▲ 억만장자 투자자 칼 아이칸 “암호화폐 업계에 10억 달러 투입할 의사 있다”

억만장자 투자자 칼 아이칸(Carl Icahn)이 암호화폐 업계에 10억 달러(약 1조 1182억원)의 자금을 투입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코인포스트가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칸은 지주회사 아이칸 엔터프라이즈의 창업자로 26조원의 재산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2020년 포브스 400의 부호 랭킹의 26위에 올라와있다. 아이칸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현시점에서는 암호화폐를 구입하고 있지 않지만, 비트코인(BTC)이나 이더리움(ETH) 등 업계 전체에 대해 이해를 높여가고 있다”며, “아이칸 엔터프라이즈로서 어떻게 관여할지 검토 단계에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이칸은 투자한다면 어느 정도의 자금 규모가 될 것인가의 질문에 대해 “최종적으로는 대략 10억 달러~15억 달러(1조 1182억원~1조 6773억원 상당)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칸은 이더리움(ETH)에 대한 질문에 “이더리움의 블록체인은 두 가지 역할을 갖고 있다. 첫째는 결제 시스템이고, 둘째는 가치 저장이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은 다른 것이며, 나에게 비트코인은 단순한 가치 저장소일 뿐”이라고 답했다.

(億万長者投資家のカール・アイカーン氏(Carl Icahn)が、仮想通貨業界に10億ドル(1,000億円以上)の資金を投入する考えがあることがわかった。)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스카이브릿지·피델리티 비트코인 ETF에 대한 공식 검토 시작

미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규제기관은 비트코인 ETF 2개를 추가로 검토하기 시작했다고 복수의 외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앤서니 스카라무치의 스카이브릿지 캐피탈과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Wise Origin Bitcoin Trust’라는 이름의 최근 파일들이 두 개의 비트코인 ETF 입찰에 대한 SEC의 검토를 공식적으로 시작한다. 스카이브릿지의 제공은 뉴욕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될 것이고, Wise Origin은 승인되면 Cboe(시카고옵션거래소)의 BZX거래소에서 거래될 것으로 알려졌다. SEC는 45일 이내에 각 신청에 대한 초기 결정을 내릴 것이며, 최대 240일 동안 이를 수행할 수 있다. 공식 검토 중인 다른 비트코인 ETF는 반에크, 크립토인, 위즈덤트리, 발키리 등이다.

(The two bitcoin ETF bids join four others under official review with more still pending.)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