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글래스노드(Glassnode)가 제공한 데이터는 비트코인의 스테이블코인 공급 비율(SSR)이 6.525의 ATL(최저치)로 곤두박질쳤음을 보여준다. 이를 유투데이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트코인 SSR은 비트코인 순환 공급량과 비트코인으로 표시된 스테이블코인 공급량 사이의 비율이다.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SSR의 하락을 비트코인 강세 요소로 보고 있다.

최근 5월 25일, 비트코인 SSR의 큰 하락을 보고한 바 있다. 당시 모스코브스키캐피탈의 최고투자책임자는 SSR이 깊이 잠식되면서 현재 스테이블코인 공급이 비트코인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는 구매력이 크기 때문에 이를 비트코인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설명했다.

따라서, 이러한 스테이블코인은 잠재적으로 비트코인으로 유입될 수 있는 돈이다.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비트코인 스테이블 공급 비율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