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중앙은행은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통화)를 출시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요구하고 있다. 이를 비트코이니스트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중앙은행은 지난 5월 브라질 미래 CBDC의 전반적인 지침과 특성을 담은 문서를 공개했고, 지난해 초에도 중앙은행 총재인 로베르토 캄포스 네토(Roberto Campos Neto)도 2022년까지 ‘디지털 헤알(헤알은 브라질 법정통화)’을 준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중앙은행은 현재 금융 인프라와 국제 지형의 불확실성을 이유로 이 계획을 연기하고 있다.

중앙은행은 최근 브라질 경제의 증가하는 디지털화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지불 방법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PIX라고 불리는 새로운 지불 시스템을 시작했다. 중앙은행은 또한 브라질의 금융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가까운 미래에 오픈 뱅킹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브라질 CBDC의 도입은 점점 더 디지털화되고 있는 경제에서 혁신과 경쟁을 촉진하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 할 수 있다. 현금의 사용을 줄이고, 유지비를 절감하며, 국경을 초월한 지불 절차를 개선하고, 불법 행위를 억제하고, 금융 소외 계층 포용을 개선하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실행 가능한 CBDC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중앙은행의 현재 프로젝트가 큰 성공을 거두어야 한다. 2019년 인스티튜티오 로코모티바(Institutio Rocomotiva)가 실시한 조사에서 브라질 인구의 3분의 1인 4천5백만 명의 브라질 사람들이 은행 계좌에 접근할 수 없었다. 브라질 금융 시스템의 현재 격차로 인해, 디지털 헤알의 출시는 거의 소용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중앙은행은 또한 CBDC에 대한 글로벌 표준과 디지털 통화가 지역 경제와 국제 무역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다른 중앙은행들과 만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디지털헤알의 바람직한 기능에 대한 일반적인 가이던스를 수립한 후 이해관계자들과의 공개토론을 통해 브라질 경제의 특정 사례에 대한 CBDC 잠재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Brazil’s central bank, the Banco Central do Brasil (BCB), is pushing for more time to roll out its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CBDC).)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브라질 중앙은행이 CBDC 일정을 2024년으로 연기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