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X 거래소, USDT 리워드 이벤트-자산운용사 러퍼 인베스트먼트, 4월에 비트코인 보유자산 전량 매도 발표 외 [블록체인 뉴스브리핑]
 
6월 16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AAX 거래소, USDT 리워드 진행

런던 증권 거래소의 기술(LSEG)로 장외거래, 현물거래 및 선물 거래를 모두 제공하는 거래소인 AAX는 이번 6월 16일부터 7월 14일까지 한달 동안 블록체인허브와 협업하여 대규모 USDT 레퍼럴을 진행한다.

AAX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여러 지사를 운영하고, HSBC, IBM 및 JP Morgan Chase 등 많은 유명 기업 출신 200여명의 엘리트 팀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AAX 거래소 CEO Thor Chan은 “한국 대표 크립토 커뮤니티인 블록체인허브를 통하여 한국 크립토 투자자들에게 AAX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매우 기쁘다” 고 밝혔다.

이어 “AAX거래소는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여 글로벌 투자자들의 대표 거래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LSEG(London Stock Exchange Group)기술을 사용하여 웹 및 모바일 앱 환경에서 지연시간을 최소화시켜 최대의 거래환경을 제공한다” 고 덧붙였다.

블록체인허브와 함께 진행하는 가입 및 레퍼럴은 레퍼럴 추천으로 가입하여 $500만 입금해도 50 USDT를 리워드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 자산운용사 러퍼 인베스트먼트, 4월에 비트코인 보유자산 전량 매도 발표

영국의 자산운용사 러퍼 인베스트먼트는 단기 비트코인 베팅으로 11억 달러(약 1조 2,281억원)를 벌어들였다고 유투데이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러퍼 인베스트먼트는 지난 2월 포지션의 절반을 매각한 뒤 4월 보유자산 전체를 매각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이 4월 14일 64,854 달러로 정점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적기 거래였다. 러퍼가 비트코인에서 빠져나온 이유 중 하나는 코로나로 인한 락다운이 끝난 지금 젊은 층이 적극적으로 거래를 중단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러퍼의 투자 담당 이사인 해미시 바일리는 “다중 자산 전략을 가지고 있다면, 다른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이 정말 도움이 된다. 다른 모든 자산이 동일한 역학 관계에서 움직인다면 다중 자산 전략은 의미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서 바일리는 비트코인을 둘러싼 환경적 우려에 대해 “잘못된 정보”라고 일축하며 “게임 산업이 실제로 더 많은 전기를 소비한다”며, “채굴의 70%는 재생 에너지로 작동된다”고 언급했다.

(Ruffer has made a quick $1.1 billion with its short-term Bitcoin bet, according to a June 6 report by The Times.)

▲ 중남미 엘살바도르 대통령, 세계 첫 비트코인 국가통화 인정 법안 제출 예정 .. 이르면 다음주 제출

중남미 엘살바도르의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이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하기 위한 법안을 의회에 제출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코인포스트가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소식은 미국 현지 시간 4일부터 5일까지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리고 있는 사상 최대 비트코인 컨퍼런스 ‘비트코인 2021’에서 발표되었으며, 이르면 다음 주 제출될 것으로 보인다. 의회나 금융당국의 승인을 얻을 수 있을지 어떨지는 불투명하고, 현시점에서는 실현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엘살바도르의 법률로 시행된다면 비트코인의 법정통화화는 세계 최초 사례가 된다.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만드는 것은 엘살바도르 같은 (경제가 어려운) 국가들이 현금 주체 경제에서 개인이 가진 휴대전화가 은행계좌를 대체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투명성 높은 디지털 경제로 이행하기 위해 큰 걸음”이라고 밝혔다. 엘살바도르에서는 약 70%의 사람들이 은행계좌나 신용카드를 갖고 있지 않다. 국내 총생산(GDP)의 약 20%를 국제 송금이 차지하고 있지만, 도착까지 수일이 필요하며, 수수료로서 10% 이상 취하는 것도 드물지 않다.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 기반의 새로운 금융 생태계(경제권)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블록스트림 CEO 등) 비트코인 업계에 종사하는 전 세계 리더들과도 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中米エルサルバドルのブケレ大統領が、暗号資産(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を法定通貨にする考えを示した。近く国会に法案を提出する予定で、実現すれば世界初の事例となる。)

▲ 잭 도시의 스퀘어와 블록스트림, 태양열 비트코인 채굴시설을 건설하기 위해 협력 발표

비트코인 기술기업 블록스트림은 트위터 CEO인 잭 도시의 결제업체 스퀘어와 제휴해 태양광 발전 비트코인 채굴시설 건설을 위해 협력했다고 6월 5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협력의 목적은 비트코인이 녹색 에너지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방법을 강조하는 것이라고 한다. 오픈 소스 재생 가능 채굴 프로젝트는 스퀘어로부터 5백만 달러(약 55.8억원)의 투자를 받게 될 것이라고 한다. 블록스트림 CIO 크리스 쿡은 “스퀘어와 함께 개방적이고 투명한 프로젝트 성격이 다른 기업들도 배울 수 있는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 우리는 현실세계에서 재생가능한 채굴 시설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으며, 비트코인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세계를 가속시킨다는 것을 실증적으로 증명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Bitcoin technology company Blockstream has partnered with Jack Dorsey's payments company Square to construct a solar-powered Bitcoin mining facility, according to June 5 press release.)

▲ 이더리움 CEO “도지코인, 확장성 향상 위해 이더리움과 협력하라” 조언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은 렉스 프리드먼의 팟 캐스트에서 “도지코인(DOGE)을 좋아한다”고 말했으며, “도지코인을 포함한 밈 토큰이 확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더리움과 협력해야 한다”고 제안했다고 5일(현지시간) 오스트리치 블록체인 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은 확장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도지코인의 주요 과제에 대해 “다른 작업을 수행하지 않고 매개 변수만 추가한다면 사람들이 체인을 확인하기가 더 어려워진다. 그리고 블록체인은 중앙집중화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어서 비탈릭은 “도지가 어떻게든 이더리움과 연결하여 사람들이 루프 내에서 초당 수천 건의 DOGE를 거래 할 수 있기를 원한다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zkRollup 스타일의 기술을 활용하고 자체 체인에서 초당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갖고 싶다면 그것도 좋은 결과가 될 것이다. 안전하게 연결하는 것은 굉장할 것이지만, 이러한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하는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라고 밝혔다. 한편,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나는 비탈릭의 관점에 매우 동의한다”고 말했다.

▲ 유명 경매업체 소더비스, 디센트럴랜드(MANA)와 제휴하고 런던의 갤러리를 가상 재현

세계적인 3대 경매회사 소더비스(Sotheby’s)는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디센트럴랜드(MANA)와 제휴, 런던의 갤러리를 재현한 가상 갤러리를 오픈한 것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디센트럴랜드는 볼테르 예술 지구에 가상 갤러리를 오픈하고, 외관은 런던의 뉴본드 스트리트(런던 최대의 브랜드 상점가)에 있는 상징적인 갤러리를 모방하고 있다고 한다. 소더비스 스페셜리스트 세일즈 책임자인 Michael Bouhanna는 “예술가, 수집가, 관람객이 전 세계로부터 교류하고 예술이 기본적으로 희귀하고 고유하다는 것을 보여주면서도, 누구나 견학을 갈 수 있는 장소로서 우리는 디센트럴랜드와 같은 공간이 디지털 미술의 다음 프런티어가 된다고 보고 있다”며, “디센트럴랜드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아트의 새로운 측면을 개척하는 것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老舗オークションハウスのサザビーズは、メタバースプロジェクトのDecentraland(トークン:MANA)と提携、ロンドンのギャラリーを再現したバーチャルギャラリーをオープンしたことを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