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은행의의 공식 소식통에 따르면, 영국은행 총재 앤드류 베일리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통화가 혁신의 중요한 원천이므로 우리의 공익 목표를 어떻게 충족하는지 평가해야한다”고 말했다.

“스테이블코인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자산과 다르다. 후자는 지원이 없으므로 가치 안정성을 제공하지 않는다. 스테이블코인을 사용하면 지원 자산이 있으므로 내재 가치를 가질 수 있다. 금융 시스템의 중요성과 안정성 측면에서 스테이블코인은 체계적인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화폐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치 저장소와 인정된 지불 방법으로 인식되어야 한다.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화폐의 출현으로 단기적으로 화폐 시장에 약간의 피해를 입힐 위험이 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시장은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통화 도입에 적응해야한다.”

한편, 베일리는 “스테이블코인은 항상 지원 자산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고 전했으며, “디지털통화가 자금세탁과 사이버 범죄자들에게 매력적이라는 위험은 무시할 수 없다”고도 전했다.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영국은행 총재 “스테이블코인은 내재 가치를 가질 수 있으며, 시장은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통화 도입에 적응해야 한다”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