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업계 첫 ‘국제표준 준법경영시스템 교육’ 실시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업계 처음으로 국제표준 준법경영시스템 교육을 진행했다. 

빗썸은 지난 10~11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한국공정경쟁연합회 ISO 전문위원을 초청해 국제표준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위한 내부 심사원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ISO37301 주요 요구사항 ▲ISO19011(심사기법) 및 핵심사항 ▲실습(심사 체크리스트, 심사계획서) 등 내용으로 진행됐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지난 4월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조직의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수립 및 개선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기준을 요구한다. 

빗썸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내부심사 활동 강화, 실제 업무 적용 등을 통해 조만간 ISO37301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다. 이 인증 취득은 업무 중에 발생 가능한 준법 리스크를 확인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사전에 관리해 리스크 발생 요인을 예방하는데 의미가 있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빗썸에 대한 고객과 시장의 신뢰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빗썸은 업계를 선도하는 가상자산 거래소로써 고객의 신뢰에 부응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국제 표준 요구사항에 따른 준법 경영 및 내부통제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한국공정경쟁연합회 ISO 전문위원이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빗썸 본사에서 빗썸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빗썸코리아)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