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총 38개 치과와 업무협약… 6개 추가 발표 - 보도자료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MISBLOC)이 6곳의 치과 병의원을 추가해 총 38곳의 치과 병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치과는 강릉에이스치과, 디데이치과, 리더스치과, 미소플러스치과, 서울S치과, 서울모두치과이다. 이것으로 미스블록은 총 38개의 병의원과 파트너십 관계를 맺었다.

미스블록은 한번 기록하면 위변조가 어려운 블록체인의 장점을 이용해 블록체인 상에 기록된 의료 정보를 개인이 관리∙활용할 수 있게 하며, 이를 바탕으로 병원, 정부 및 공공기관에 검증된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위 6곳을 포함한 38개의 병의원은 미스블록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이용해 블록체인 상에 안전하게 기록된 개인 의료 정보를 바탕으로 실시간 진료 예약 및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나파톡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자체 커뮤니티를 활용해 치아미백∙충치∙임플란트∙안면윤곽 등 진료 과목별로 병원 리뷰, 의료 정보, 진료 후기 등을 공유할 수 있으며 업무협약 병의원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치과 이벤트에 참여해 합리적이고 유용한 의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고객들의 효율적인 앱 활용을 위해 파트너 병의원의 개수를 늘려 각종 의료 이벤트와 후기 정보 제공 서비스를 내놓으려 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협력 병원을 늘리고 아나파톡 앱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17일 미스블록은 3분기 안으로 아나파톡 2.0을 선보일 예정임을 밝혔으며, 블록체인 지갑을 탑재해 아나파톡2.0 내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발생하는 포인트를 토큰화하여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