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이미지치과의원 포함 5개 치과 신규 협약 - 보도자료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MISBLOC)이 이미지치과의원 포함 5개 병의원과 신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을 맺은 병원은 이미지치과의원, 편한치과, 진주품은치과의원, 중앙치과의원, 서울은치과이다.

미스블록은 ‘의료 서비스의 신경험’이라는 목표 아래 여러 병원에 산재해 있는 의료 정보 및 의무 기록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개인이 중심이 되어 관리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의료 생태계의 모든 이해 관계자가 더 많은 혜택을 누리도록 하고자 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위 5곳의 치과 병의원은 자체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활용해 블록체인 상에 안전하게 기록된 개인 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 진료 예약 및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앱 내 커뮤니티를 활용해 의료진과 환자들이 의료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대가로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차후 미스블록은 블록체인 상에 무수하게 쌓인 개인 정보를 바탕으로 환자 개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꼭 맞는 의료 정보와 병원을 추천∙제공하는 마이데이터(MyData)를 접목할 예정이다. 마이데이터는 현재 개인 정보 보호∙비식별화 이루고자 정부기관과 여러 금융기관, 통신사 등에서 앞다투어 진행중인 사업이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수도권 뿐 아니라 전국 각지의 치과 병의원들과의 업무 협약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더 많은 협력 병원들과 함께 아나파톡 내에서 생산될 개인 의료 정보를 활용해 더욱 신뢰 가능한 환자 중심의 건강 정보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7일 <포인트 기반 의료 후기정보 공유 방법 및 장치>에 관한 특허를 정식 등록한 미스블록은 민감한 개인 의료 정보를 공유하는 환자들에게 자체적인 방식으로 포인트를 지급·보상할 계획이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