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버스, 스타 IP 플랫폼 쉐어타임즈코리아와 NFT 업무제휴

국내 NFT의 표준 ‘K-NFT’를 개발하고 있는 초대형 블록체인프로젝트 '아이템버스(itemVerse)' 가 국내 스타IP 플랫폼인 쉐어타임즈코리아와 NFT 업무 제휴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중국 쉐어타임즈 국내 수권사인 쉐어타임즈코리아는 한.중 스타들 및 유명 IP 판권 관련 비즈니스가 주된 사업인 기업이다.

중국 쉐어타임즈는  2011년에 설립되었으며 중국 최초로 중국 연예인 IP 판권 개발과 운영 사업 모델을 개발하였다. 파트너로 임천, 유도, 진하, 도해도, 임갱신, 유선등 6명의 탑연예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유명 연예인 700여명의 IP를 확보하고 있는 중국 내 최대 스타IP 플랫폼이다. 

기업 브랜드 캐릭터화, 지식재산권, 인터넷 콘텐츠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수백명의 스타와 연예인이 포함된 슈퍼 영웅”星(성)迷(미)宇(우)宙(주)”세계관을 구축하여 게임, 동영상, 애니메이션, 오디오북, 오프라인 카드와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에 접목하여 제품화 하고 콘텐츠화 하여 유통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템버스는 쉐어타임즈코리아가 확보한 유명IP 등을 활용하여 블록체인게임, NFT 동영상 및 애니메이션과 NFT 카드 등을 선보일 수 있도록 쉐어타임즈코리아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아이템버스 ㈜아티프렌즈의 사슬 엔진을 활용하여 아이템버스 메인넷을 구축하였고 K-NFT, 익스플로러, 콘솔, NFT 지갑, NFT 마켓, SDK 등을 곧 상용화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사인 텔콤셀 앱마켓 게임에 아이템버스 플랫폼이 적용될 예정으로 일본 NFT 표준인 옥토패스와도 연동될 예정이다. 또한 자체 NFT 마켓 (ERC721과 K-NFT 모두가 통용 가능한)을 위해 만화가 김성모작가의 NFT사업권, 철권 세계랭킹 1위 무릅의 NFT, 로보트 태권 V 김청기 감독, 차세대 아티스트 정우재 작가의 NFT 사업권을 확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