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바이벌 퀴즈쇼 진행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국제자격시험과 미래 유망 직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블록체인관리사(CBM) 합격자 CBM들과 미래 CBM들의 자긍심과 자존감을 높여, 궁극적으로 블록체인 산업의 올바른 이해와 발전을 위해 프로그램 <나는 CBM이다!> 부제로는 대국민 블록체인 서바이벌 퀴즈쇼 진행을 위해 참가자 모집을 한다.

본 프로그램은 블록체인관리사(CBM) 공동시행기관인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스마일스토리가 주관하고 후원으로는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거래소 코어닥스, 인공지능(AI)융합 연구소, 코리안투데이, 인공지능(AI)융합 학회, 글로벌사이버평생교육원 등이 후원한다.

퀴즈쇼 수상자들을 위한 수상 혜택은 최후의 1인에게는 CBM 1급, 2급, 3급 도서와 CBM 1급, 2급, 3급 응시권과 CBM 1급, 2급, 3급 동영상 수강권과 함께 제4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 ‘교육 부문’에 자동 수상의 특전을 준다.
2등 2명에게는 CBM 2급, 3급 도서와 2급, 3급 응시권과 CBM 2급, 3급 동영상 수강권이 수여된다.
3등 3명에게는 CBM 3급 도서와 CBM 3급 응시권 그리고 CBM 3급 동영상 수강권이 제공된다.
챌린지 6명에게는 평생교육의 살아있는 레전드 연삼흠 박사의 저서 ‘우리는 블록체인 전문 CBM 자격자이다’ 도서를 저자 서명 후 무료 발송하며, 해외 거주자의 경우 대한민국 희망 주소지로 발송된다고 한다.

퀴즈쇼 참가자 접수기간은 2021. 6월 21일(월) 오전9시부터 7월 27일(화) 24시까지이다. 
퀴즈쇼 일시는 2021년 7월 28일(수) 오후 6시부터 시작하여 퀴즈쇼 사전안내를 시작으로 최후의 1인이 나올 때까지 진행한다고 한다.
퀴즈쇼 장소는 온라인 Zoom 화상회의 앱을 통해 진행되며, 퀴즈쇼 참가대상은 블록체인을 사랑하는 전 세계 누구나이며 다만, 한글의 세계화를 위해 이번 1회는 한글 퀴즈로 진행된다고 한다.
또한, 퀴즈쇼의 공정성을 위해 Zoom으로 진행시 상반신 화면이 보이는 상태에서 실시된다.

퀴즈쇼의 퀴즈 범위는 현재 전국서점에 판매되고 있는 ‘블록체인관리사(CBM) 3급 한 권으로 끝내기’와 ‘우리는 블록체인 전문 CBM 자격자이다’ 2권의 도서안에서 퀴즈쇼 문제가 진행된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