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보스톤미소치과 포함 6곳과 MOU체결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MISBLOC)이 보스톤미소치과 포함 6곳의 병의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6곳의 치과는 보스톤미소치과, 그랜드치과의원, 바른스마일치과교정과지의원, 서울파크리오치과, 아름다운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 치아세상치과이다. 

미스블록은 여러 대형 의료 기관에 흩어져 있는 의료 정보 및 의무 기록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한 곳에 기록∙보관하고 개인이 중심이 되어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이를 바탕으로 병원, 정부 및 공공기관에 검증된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미스블록은 전국적으로 52개의 치과 병의원이 미스블록과 의료 블록체인 시장의 발전을 향한 발걸음을 함께 하게 되었다. 

해당 병원들은 미스블록의 자체 어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통해 비대면 진료 예약 및 실시간 화상 진료가 가능할 예정이다. 더불어 앱 내 커뮤니티를 통해 진료 과목 별로 해당 병원과 진료에 관한 정보 및 후기를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 정도에 따라 미스블록만의 자체적인 계산 방식에 따른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아직 미스블록의 갈 길이 한참 멀었지만 멈추지 않고 한단계씩 꾸준히 성취해 나가려고 한다”고 말하며, “치과 병의원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향후 피부과, 안과 등 다양한 진료 분야와의 협력을 도모할 계획에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미스블록은 3분기 내 업그레이드된 ‘아나파톡 2.0’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나파톡 2.0’에서는 전국 2만여 개의 치과 병의원을 찾아볼 수 있으며, 어려운 의료 용어를 알지 못하더라도 앱에 탑재된 ‘증상으로 병원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진료를 손쉽게 찾아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