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Bitget) 거래소 CEO 인터뷰: 암호화폐와 금융시장의 관계는 더욱 긴밀하게 발전할 것 - 보도자료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 지난7월초, 글로벌 파생상품거래소 비트겟 CEO Sandra Lou코인텔레그래프 인터뷰하였다. 그는 합법적인 관리감독 역할이 암호화폐거래소의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며 암호화폐와 금융시장의 관계가 더욱 긴밀히 발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12개월동안 암호화폐시장의 발전상황이 1년전보다 완전 다른 방향으로 나가고 있다. 소수 유명 암호화폐거래소는 전통주식시장에 상장하였고, 많은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매입투자하였고, 일부 은행기구도 암호화폐 자산관리시장에 참여하였다. 하지만 암호화폐 보급화 추세와 관리감독역할 간의 논쟁이 지속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트겟 CEO  Sandra Lou 는 비트겟Bitget) 거래소의 암호화폐자산 보급화 촉진역할을 설명하고, 합법적인 관리감독이 불가피적이고 필수적인 발전전제라고 강조했다.

 

1, 안녕하세요. Sandra의 자기소개부터 먼저 시작할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전통금융업계에서 약 10년동안 플랫폼운영과 회원유치관련 경력있습니다. 4년전부터 디지털자산영역에 진입해 디지털자산투자활동에 포커스를 두었습니다. 저 생각에 디지털자산시장은 투자자에게 새로운 선택와 기회를 제공하며 매우 긍정적으로 봅니다.

 

2, 비트겟거래소 소개 부탁할가요?

비트겟(Bitget)거래소는 2018년7월 창립 후 올해 7월까지 3주년되었습니다. 비트겟의 발전목표는 글로벌 일류 디지털자산플랫폼이며 현재까지 한국, 일본, 동남아, 러시아, 터키 등 46개 국가와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단계에서 비트겟은 이용자에게 파생상품거래, 현물거래, 디지털자산 매입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년7월에 비트겟은 10억달러 기업예상가치로 글로벌유명게임회사 SNK주도한 천만달러급 투자를 받았습니다.

 

2019년7월부터 비트겟은 파생상품시장에 진입해 세계 최초로 코인 선물거래 및 USDT선물거래 서비스를 동시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뿐만아니라 많은 이용자들이 비트겟을 선호하는 이유가 비트겟의 스타서비스인 “카피트레이딩서비스”와 “콴토스왑선물거래” 때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비트겟에 입주한 거래전문가는 8600명 넘었으며 카피트레이딩 건수는 700만건에 달합니다.

 

지속적인 서비스개발과 혁신을 통해 회원유치의 기초를 마련하였고 현재까지 코인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거래소 거래액 랭킹순위는 TOP5이고, 일 평균거래액은 56억달러 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최근 3년동안 비트겟은 올바른 사업방형 때문에 매우 급속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3, 콴토스왑서비스 출시이유와 다른 서비스와 차별점을 설명해주실가요?

비트겟(Bitget) 운영하면서 전통적인 파생상품거래(코인거래, USDT거래)등 서비스는 거래과정에서 수수료소모, 자금이용율저하 등 문제가 있다고 통감했습니다. 오랫동안 연구개발과 테스트를 통해 올해4월부터 세계최초로 콴토스왑선물거래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는 완전 새로운 선물거래방식이며 이용자만족도를 확실히 제고할 수 있습니다.

콴토스왑이라는 것은 한종류 코인 또는 여러 종류 코인을 증거금으로 충당할 수 있으며 멀티코인거래 가능한 선물거래방식입니다. 전통적인 특정코인 내 거래방식과 달리 환전필요없이 코인간 거래(멀티거래)가 가능합니다. 이는 투자자들의 거래효율을 향상하고 환전수수료 낭비문제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콴토스왑서비스는 어떠한 페인포인트를 해결가능할가요?

좋은 서비스는 사용자의 만족을 얻어야 합니다. 비트겟 출시한 콴토스왑은 바로 투자자의 페인포인트를 해소하기 위해 탄생한 서비스입니다.

 

첫째, 콴토스왑은 전통적인 코인환전절차를 없에고 투자자 보유한 코인으로 자유롭게 포지션 오픈과 청산을 가능하며 결과적으로 환전소모 없이 더 많은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둘째, 투자자가 보유한 코인의 시세변동수익과 거래수익 동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비트코인 보유자는 콴토스왑으로 환전없이 이더리움에 투자해 수익창출과 동시 비트코인 시세변동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셋째, 멀티코인 증거금 설정가능하며 가격변동의 충격을 환충(헤지) 할 수 있습니다. 비트겟은 현재까지 BTC, ETH, XRP, EOS 등 주류 코인을 증거금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넷째, 자산/자금 이용율이 높아지며 담보금 없고, 이자도 없습니다. 투자자는 자신의 자산을 최대한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파생상품시장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비트겟의 경쟁력은?

 

비트겟의 핵심경쟁력은 4가지 즉 혁신적인 서비스, 이용자만족도, 글로벌화 시장, 합법화 경영입니다.

 

파생상품시장에서 대다수 거래소는 이용자만족도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일 큰 문제는 서비스동질화 입니다. 이 때문에 새롭고 독보적인 서비스개발이 비트겟의 핵심경쟁력입니다. 작년5월 세계최초로 카피트레이딩 기능을 출시해 8600명 넘는 글로벌 거래전문가를 모집하여 초보투자자들에게 전문적인 거래전략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콴토스왑서비스도 핵심이며 앞서 언급한 장점들이 많습니다.

 

이용자서비스만족 부분에서 비트겟(Bitget)은 이용자(회원)를 거래소발전의 기본적인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비트겟의 조직가치관은 바로 고객중심, 성실선량, 협력과 공유입니다. 모든 서비스개발, 고객서비스, 이벤트헤택 등 컨텐츠의 핵심은 고객지향적입니다.

 

글로번 부분에서 비트겟거래소는 싱기포르에 본사를 두고 아시아태평약지역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한국과 일본 회월들이 전체비중의 약 50%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가 및 지역 특색에 따라 현지화운영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근래 영어권 회원 증가속도도 현저히 빨라졌습니다. 뿐만아니라 비트겟은 글로벌파트너 모집활동을 통해 공동성장과 이익공유 등 완벽한 파트너십 이익 공유메커니즘을 수립했습니다.

 

합법화 경영 부분에서 비트겟은 매우 업격한 회원KYC인증제도와 다양한 검증시스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미국 유명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주식시작에 상장함에 따라 암호화폐시장의 합법화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비트겟은 다양한 법률, 금육감독영역의 전문가를 모집해 전문합규팀을 구성하여 각 국가와 지역에 맞는 현지 합법화 경영방식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6, 암호화폐시장의 미래발전추세를 예측한다면?

 

암호화폐와 글로벌금융체계의 연동관계가 점점 긴밀하게 발전하고있습니다. 예를들면 비트코인 폭락추세 때문에 일부 국가의 국체가격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첫째, 암호화폐시장이 특정한 디지털자산영역에서 광범한 전통금융권으로 확산되어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수동적으로 암호화폐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둘째, 디지털자산은 투자자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다양한 NFT디지털자산 거래형태, Defi탈중앙화 거래방식, 일부 meme코인에 대한 열광과 비판 등 모든 현상이 암호화폐시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셋째, 암호화폐시장은 궁극적으로 합법화 경영과 관리감독하에 지속될 것입니다. 지나친 자유시장주의는 개인투자자의 이익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현재로서 암호화폐시장의 규모가 전통시장와 비해 매우 작기 때문에 극소수 개인의 언론이 글로벌 암호화폐시장 가격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감독관리는 금융시장 안정화, 과열과대 변동을 방지할 수 있으며 매우 필요합니다. 오로지 합볍적 경영만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규범화할 수 있습니다.

 

7, 비트겟은 선물거래의 문턱을 낮춘다?

 

많은 시장조사를 통해 대다수 투자자는 현물코인거래만 익숙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일반투자자는 선물거래문턱(난이도)을 두려워 접근하기 쉽지 않습니다. 파생상품(선물거래) 거래노하우를 잘 활용하면 수익뿐만아니라 헤징도구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비트겟은 작년에 “카피트레이딩”기능을 출시하여 완전 초보자에게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투자전략 선택권을 제공하였습니다. 초보자는 전문적인 시세에측파악 필요없이 전문가의 거래전략을 카피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보자는 비트겟 공식사이트, SNS,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만화 등 멀티미디어를 통해 거래노하우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7x24 다국어 고객상담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든지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스타서비스인 카피트레이딩의 장점을 소개하자며?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겟 카피트레이딩 서비스 선호하는 이유가 여러개 있습니다. 비트겟에서 타사보다 더욱 다양한 탑클라스 전문가의 거래전략을 선택할 수 있고, 카피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카피트레이딩은 주로 전문가와 초보자의 페인포인트를 지향한 솔류션입니다. 초보자는 8개 데이터 분류에 근거하여 다양한 전문가 거래전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자는 PC버전, 모바일버전을 통해 쉽게 조회 및 거래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입장에서 비트겟에 입주한 전문가는 본인이 공유한 거랜전략 찰출한 수익의 10%를 페이백방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한편 비트겟은 공식채널과 멀티미디어 자원을 총동원해 전문가의 인지도를 향상하고 더많은 팔로워를 얻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현재까지 입주한 글로벌 전문가 수는 8600명 넘었고 누적 카피건수는 700만 건 초과했습니다.

 

9, 비트겟 발전과정에서 중요한 협력파트너 소개해볼가요?

비트겟거래소 발전과정에서 각 영역의 최우수 파트너의 협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들면 비트겟 투자사는 글로벌유명게임회사 SNK와 중국최대자산관리플랫폼 AnRan Capital입니다. 덕분에 견고한 운영자금과 양호한 브랜드 신뢰도를 확보하였습니다.

시스템 안전차원에서 글로벌 탑클라스 안전플랫폼인 Armors, Heap, SuntwinTech(科技), QSSEC(松云安全)와 협력해 이용자의 자산안전을 확실히 보장하고 있습니다. 업무차원에서 비트겟은 TradingViewGunbot、CCXTC 등 거래도구 플랫폼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외 비트겟은 완벽한 글로벌 파트너십 공유메커니즘을 수립해 글로벌 최우수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세계각지 KOL파트너 1000명 넘게 모집하였습니다.

 

10, 비트겟의 향후 1년동안 발전계획은 ?

 

파생상품 서비스는 비트겟의 핵심 경쟁력이며 비트겟은 지속적으로 서비스세분화와 만족도향상에 주목할 것입니다. 특히 3대 주요서비스인 정방향 선물거래, 카피트레이딩, 콴토스왑거래는 중점입니다. 그리고 비트겟은 매년 최소 한가지 새로운 서비스 연구개발 및 출시 할 계획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용자 서비스만족도향상은 최종목표입니다. 비트겟의 모든 서비스 컨텐츠, 비지니스 업무, 기술개발은 오로지 고객을의해 고객을 위해 할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여 사업영역에 반영하겠습니다.

비트겟은 독보적이고 최적화 글로벌 일류 파생상품거래소를 향해 발전하고 있습니다. 비트겟은 고객지향적, 현지화 운영, 글로벌 시장개발, 합법화 경영을 바탕으로 블록체인기술 발전과 암호화페금융시장 발전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