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아이오·토카막 네트워크·디사이퍼,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 개최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수호아이오(대표 박지수)가 토카막 네트워크, 디사이퍼와 함께 8월 2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Online Ethereum Hackathon)을 공동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은 이더리움 기반의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 및 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지원 분야는 탈중앙화 금융(De-Fi), 대체불가토큰(NFT), 탈중앙자율조직(DAO)이다. 총 상금은 900만원이고 수상 팀에게는 투자 유치를 목표로 하는 IR피칭 및 온·오프라인을 통한 프로젝트 홍보 기회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해커톤 참가 희망팀은 8월 1일까지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 페이지(http://bit.ly/OEHackathon)에서 신청할 수 있고 결과물 제출 및 온라인 심사를 거쳐 총 3개 팀이 선정된다. 수상 팀 발표일은 8월 31일이다.

심사위원으로는 수호아이오, 토카막 네트워크, 디사이퍼 관계자를 비롯해 김지윤 DSRV 대표, 김준수 스테이크피시 전략 및 운영담당자, 박광성 A41벤처스 매니징 파트너, 임완섭 이더리움 재단 개발자, 독립 컨설턴트 최윤성씨 등의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박지수 수호아이오 대표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개발자를 적극 지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팀에게는 수호아이오 채용 기회를 제공하거나 프로젝트 투자를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호아이오는 사업 확장을 위해 각 부문별 인재 영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수호아이오 홈페이지(https://www.sooho.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