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니버스가 2021년 하반기 파트너스데이를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에서 개최합니다.

루니버스 생태계 안의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최근 전세계적인 화두로 부상하고 있는 NFT 관련 강의를 2021 Metaverse Partner's Day에서 확인해보세요!

[2021년 루니버스 메타버스 파트너스데이 안내]

일시:
(1일차) 2021년 7월 29일(목) 15:00 ~ 17:00
(2일차) 2021년 7월 30일(금) 15:00 ~ 17:00

- 장소 : 루니버스 메타버스 플랫폼
- 비용 : 무료
- 주최: 람다256
- 행사 하루 전, 참석 링크를 메일로 안내 해드릴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및 연사]
특별 강연 : 법무 법인 린 (송석현 변호사)
- NFT에 대한 법적의의 및 이슈 정리
- NFT와 저작권 문제
- NFT의 가상자산 규제 문제
- 메타버스 & 게임과 NFT
- NFT의 증권 규제 문제

[유니스왑] 교환비율 조정 매커니즘은 어떻게 작동되는가?

유니스왑(Uniswap)이란?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이더리움 플랫폼 내의 토큰들을 P2P로 교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탈 중앙화 거래소(DEX, Decentralized Exchange)이다. 유니스왑에서는 이더리움(ETH)과 ERC-20 기반의 토큰들이 모두 교환 대상에 포함되며 반드시 페어(pair) 단위로 교환이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다.

단, 토큰 페어 간의 교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토큰이 존재해야 할 것이다. 유니스왑에서는 이와 같이 토큰의 공급을 유도하기 위해 토큰 교환이 이루어질 때마다 부과되는 소정의 수수료를 유동성 공급자(Liquidity Provider)에게 인센티브로 지급하고 있다. 유동성 공급자들은 동일한 가치만큼 토큰을 공급해야 하며 공급되는 토큰 페어는 각 페어 별로 풀(Liquidity Pool)에 개별적으로 보관된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