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보다 +7.01%인 31,958 달러로 반등했다.

매도 과열 상태에서 최근 28,900 달러 부근이 하한가 지지선으로 의식됐고, 미국 증시 회복에 따른 투자자 심리 개선, 온라인 컨퍼런스 ‘The B Word’ 개최 등 복합요인이 반등을 뒷받침했다.

이벤트 개최 시간인 한국 시간 03시에는 32,750 달러까지 반등하기도 했다. 이벤트 개시 직후에는 1200 달러폭으로 하락했지만, 그 후 횡보하고 있다. 20일 31,000 달러대의 상항가 저항선을 깨면서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The ₿ Word’는 암호화폐 로비단체인 혁신 평의회(Crypto Council for Innovation: CGI)가 주최, 미국 테슬라사의 일론 머스크 CEO와 잭 도시 스퀘어사의 CEO, 아크 인베스트 캐시 우드 등 업계 핵심 인재들이 등단했다.

일론 머스크는 암호화폐에 대한 지지를 재차 표명하며, 향후 청정에너지 이용률에 관한 제반 조건을 충족할 경우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수용 재개를 시사했다.

우주 관련 기업 SpaceX의 보유를 분명히 한 것 외 개인적으로 이더리움·도지코인에 투자하고 있는 사실도 밝혔다.

영국 암가상화폐 투자기업 코인셰어스(CoinShares)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에 대한 기관투자가의 수요는 전주에 비해 +1170만 달러(약 134.6억원)에 달했다. 3주 연속 순유입을 기록하고 있다.

저명 애널리스트인 il Capo Of $NOIA(@Crypto Capo_)는, 대중이 기회를 엿보고 있는 20,000 ~ 25,000 달러 수준에 정말로 살 수 있는지에 의문을 제기해, 와이코프 이론을 근거로 트랜드 전환 시나리오의 가능성을 주장했다. 와이코프 이론은 1930년 리처드 D 와이코프에 의해 제창된 것이다.

또 하나의 근거로 든 것이, 파생상품 시장에 있어서의 펀딩 레이트(자금조달율) 및 프리미엄(현물과의 가격 괴리)의 침체이다. Capo에 의하면, 비트코인 마이너(채굴자)와 수익에 관한 「Puell Multiple」지표는, 몇 일 전에 매수 신호를 나타내고 있었다고 한다.

[개별 종목의 동향]

액시 인피니티(AXS)가 전일대비 +34.1%인 22.7 달러까지 크게 회복됐다. 비트코인 급락에 따라 전주 대비로는 -5.2%에 그치지만 전월 대비로는 +613%로 비약적인 신장세를 보였다.

배경에는 5월 초에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사이드 체인 「Ronin」으로 이행한 이후, 고액화되고 있던 트랜잭션 수수료(가스비) 등으로 크게 저하되고 있던 사용성을 크게 해소했던 것이 있다고 여겨진다.

델피디지털의 조사에 의하면, Ronin 체인 가동 후 특히 개발도상국에 있어서의 액시 경제권에 대한 관심은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나타냈다. 필리핀, 베네수엘라, 쿠바가 가장 뛰어나다. NFT 게임 시장의 성장세를 판매량으로 나타낸 그래프를 보면 일목요연하다.

분산형 거래소 유니스왑에서 거래 가능한 게임내 토큰 SmallLove Potion(SLP)은 전일대비 +23.7%의 0.78 달러에 이르러, 과거 최고치를 갱신.전주 대비 +14.2%, 전월 대비 +259%로 계속 상승세다. 4월 25일 시점에서는 0.035 달러이었던 것에서 3개월에 22.2배에까지 부풀어 오른 계산이다. SLP는 퀘스트나 PvP(대인전)의 아레나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액시 인피니티(AXS) 활황을 틈타 세력을 늘리고 있는 것이 블록체인 상에 존재하는 메타버스(가상세계)의 주요종목으로, 「코인체크 NFT」로 랜드의 판매를 실시하는 샌드박스(SAND)등의 NFT 게임 종목군이다.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AXS 등 블록체인 게임으로 생활비를 벌려는 움직임이 급증하고 있음에 따라, NFT게임 시장으로의 자금유입 경향은 당분간 계속될 가능성도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 가입 증정금 혜택 받고 가입하기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22일 암호화폐 시장 .. 비트코인 반등 등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