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DEX(분산형 거래소) 유니스왑의 개발을 담당하는 유니스왑 랩스는 24일, 규제 우려를 이유로 ERC20 기준의 주식 토큰이나 파생상품 토큰이라고 하는 합성 자산에의 접근을 제한하는 것을 발표했다. 프론트 엔드만의 제한이라고 한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4일 보도했다.

제한 대상은 129개 토큰으로 테더골드(XAUt)와 ‘mirror Tesla’, ‘mirror Amazon’, Opyn의 ETH 옵션 토큰 등 다양한 합성자산이 제한 리스트에 포함돼 있다. 그 대부분은 DeFi계 합성 자산 프로토콜 신세틱스(SNX)가 제공하는 것이다.

유니스왑 랩스는 발표에서 “유니스왑의 커뮤니티에 분산형 금융의 툴을 계속 제공하기 위해서, 규제 분야의 움직임에는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오늘은 app.uniswap.org로부터 일부의 토큰에의 액세스를 제한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 또한, 제한 대상의 토큰은 「유니스왑 프로토콜의 거래량에 대해 극히 약간의 비율에 머무르고 있다」라고 했다.

한편, 상기의 토큰에 대한 제한은 app.uniswap.org 의 인터페이스에 한정되는 것으로, 프로토콜/코드로부터의 액세스는 여전히 기능하고 있다고 한다.

유니스왑 랩스가 우려하고 있는 것은, 21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게리 겐슬러 위원장이 발언한 내용으로 보여지고 있다. 겐슬러 위원장은 SEC 성명에서 “유가증권의 가치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 토큰이나 기타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있으며, 그러한 금융상품이 파생상품처럼 제공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그것들은 연방 증권법에 따라야 한다”고 전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 가입 증정금 혜택 받고 가입하기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유니스왑, 토큰화주식·파생상품 토큰 접근 제한 .. 규제 우려 여파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