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현석 엑시옴즈 대표,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싱가포르 2019' 사푸(SAFU) 프리 해커톤 대회 오는 12일 개최...'한국 대표로 참가할 최고 블록체인 개발자를 찾습니다'
송현석 엑시옴즈 대표,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싱가포르 2019' 사푸(SAFU) 프리 해커톤 대회 오는 12일 개최...'한국 대표로 참가할 최고 블록체인 개발자를 찾습니다'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1.0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현석 엑시옴즈 대표,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싱가포르 2019' 사푸(SAFU) 프리 해커톤 대회 오는 12일 개최...'한국 대표로 참가할 최고 블록체인 개발자를 찾습니다'

엑시옴즈(대표 송현석)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오는 1월 12과 13일 양일간 디캠프 선릉센터에서 ‘한국 바이낸스 사푸(SAFU) 프리 해커톤(KR Binance SAFU pre-Hackathon)’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바이낸스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마리나 원 동부타워(Marina One East Tower)에서 첫 해커톤인 '바이낸스 사푸(SAFU) 해커톤'을 개최한다. 사푸는 사용자를 위한 안전한 자산(Secure Assets For Users)의 줄임말로 암호화폐의 혁신적인 보안 방안을 찾아내는 경진대회다. 

2일 엑시옴즈는 "이번 사푸(SAFU) 해커톤은 ‘주소 보안을 위한 쿼리 플랫폼(Query Platform for Address Security)’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한국, 홍콩, 싱가포르, 샌프란시스코 총 4개의 대도시에서 예선전이 진행된다. 한국에서 개최되는 SAFU 해커톤 예선전은 두 개의 개별 세션,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챌린저 리그(Challenger League)’와 일반 대중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노베이션 리그(Innovation League)’로 나누어 진행한다"고 밝혔다.

송현석 엑시옴즈 대표는 “이번 SAFU 해커톤의 주요 목적은 암호화폐 해킹 문제를 잠재적으로 해결하고 나아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산업구조 변화에 앞서 대중들에게 사이버 보안 의식을 고취하는 것이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국내의 블록체인에 대한 의식을 단순히 투자수단이 아닌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기술 중 하나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참여자들이 함께 모여 마라톤을 하듯 아이디어를 서로 토론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혁신적인 결과물을 도출해 내는 과정을 뜻한다.

엑시옴즈 관계자는 챌린저리그(Challenger League)는 블록체인 개발자 대회로 참여팀은 12일부터 무박 2일동안 자신의 아이디어를 블록체인 상에서 최대한 구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예선전 최우승자를 선별하고, 최우승자는 소정의 상금과 1월 19일부터서 2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SAFU 해커톤 본선에 진출자격을 획득한다고 덧붙였다.

이노베이션리그(Innovation League)’는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대 3명까지 팀 단위 지원도 가능하다. 참여자는 12, 13일에 나뉘어 블록체인 교육을 이수하고, 주어진 주제 안에서 블록체인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설립한다.

엑시옴즈 관계자는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블록체인 산업의 전문가 및 교수진들이 멘토단을 구성해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대화를 이끌고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의 블록체인 미디어 파트너인 블록타임스TV닷컴 관계자는 "많은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참가해서 암호화폐 해킹 문제를 잠재적으로 해결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류심사 진행 후, 각 리그당 10팀만 선발하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오는 1월 7일 오후 10시까지이다.

한편, 바이낸스(Binance)는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싱가포르에서 블록체인 축제인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인 싱가포르’를 개최한다. 총 4일에 달하는 행사일정에는 컨퍼런스와 해커톤인 바이낸스 사푸SAFU, 세미나 등이 포함된다. 

주요연사로는 바이낸스의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장펑자오(CZ)를 비롯해 Genping Liu(버텍스 벤쳐스 파트너), Justin Chow(Head of Business Development, Asia at Cumberland), Sonia Bashir Kabir(마이크로소프트 방글라데시 이사), Eric van Miltenburg(리플 수석 부사장), Justin Sun(트론 창업자), Da Hongfei(네오 창업자), Patrick Dai(퀀텀 창업자) 등 거물급 인사들이 다수 포함됐다. 

싱가폴에서 열리는 바이낸스 사푸는 바이낸스 산하 인큐베이터인 바이낸스 랩과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PwC, Tribe Accelerator 등이 심사 위원을 맡는다. 참가자들은 바이낸스 랩을 포함해 이더리움 재단과 Primitive Ventures, Earn.com, IDEO CoLab로부터 멘토링을 받을 기회를 받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