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체인, 성공적인 VIP-193 테스트넷인 PoA 2.0의 새로운 이정표 공개 - 보도자료

수년간 대규모 사업을 제공해온 비체인(VeChain)은 세계 최고의 개방형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업체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하고 확장 가능한 개방형 블록체인 기술을 대량으로 채택할 수 있게 만들고자 하는 비체인의 비전을 위해, 비체인 연구개발팀이 SURFACE(PoA 2.0)을 구축해 왔다. SURFACE는 보안성(Secure), 적용 가능 사용 사례(Use-case-adaptive), 비교적 포크프리 접근 방식의 체인 확장(Relatively Fork-free Approach of Chain Extension)을 나타낸다.

이 새로운 합의 메커니즘은 취약한 부분들을 제거하기 위해 구축되었으며, 나카모토 합의 및 비잔틴 장애 허용(BFT)이라는 두 가지 주요 합의 유형의 이점을 모두 지닌다. VeChainThor(비체인토르) 블록체인은 새로운 메커니즘을 통해 높은 처리량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데이터 확정을 보장할 수 있다. 이것은 실제로 처리량이 아주 많은 경우, 그 어떤 블록체인 플랫폼에서도 보지 못했던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 기능을 지닌 온체인이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자사 기술 모델의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VeChainThor(비체인토르)는 안전성, 경제적인 금액, 불변성, 모든 기능이 적용된 개방형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싶어 하는 엔터프라이즈, 정부 또는 누구에게라도 이상적인 오픈소스 플랫폼이 될 것이다.

오늘, 비체인 파운데이션(VeChain Foundation)은 VIP-193이 완전히 구현된 비체인의 새로운 개방형 테스트넷을 출시하여 자부심을 높였다. 이 기념비적인 이정표는 메인넷에서 PoA 2.0를 완전히 구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다음 논문에 내용이 설명되어 있다. SURFACE: 현실 세계 네트워크를 위한 실용적인 블록체인 알고리즘(SURFACE: A Practical Blockchain Consensus Algorithm for Real-World Networks), 3가지 주요 요소를 포함하는 PoA 2.0 합의 알고리즘

무작위한 VRF 기반 소스
위원회 기반 블록 생산 프로세스
수동 블록 최종 확정 프로세스
알고리즘은 두 가지 VIP(VeChain Improvement Proposals)를 통해 제안된다. 여기에는 VIP-193과 VIP-200이 해당된다. VIP-193은 처음 두 가지 요소에 초점을 맞추고, VIP-200은 마지막 요소를 다룬다.

아래와 같은 자사 로드맵에 따라, 공개 테스트넷에서 VIP-193을 구현하여 자사 기술 제품군에 대한 이러한 주요 업그레이드를 공식적으로 구현하는 데 자신감을 북돋아 주었다.

PoA 2.0: 경제적 디지털화의 기반

PoA 2.0은 개방형 블록체인을 대규모로 채택할 수 있는 포문을 열어주고, 다른 블록체인에서 구축된 동시대의 메커니즘이 지닌 심각한 약점을 보강해 준다. 이에 대한 핵심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다.

무작위한 VRF 기반 소스: 예측할 수 없고 편향성 없는 블록 제안 스케줄의 균형을 맞춰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이 모델에서 상대방은 여러 개의 연속된 블록 제안자를 제어하기 위해 리더 선택 프로세스를 조작할 수 없고, 여러 블록 제안자를 예측 및 변질시킬 수도 없다.

위원회 승인 블록 생산: 확정 지연을 줄이고 처리량(TPS)을 늘려주는 포크 확률 상당히 줄이는 프로세스

확정 메커니즘: 이 메커니즘은 블록을 확정해 준다. 예를 들어, 비동기 조건에서도 완전한 일관성을 가지고 성능을 발휘한다. 결과적으로, PoA 2.0에서 블록은 더 긴 기간 내에 마무리되기 전에 아주 적은 대기시간을 가진 확률적 방식으로 먼저 확정된다. 이것은 확정된 블록(그뿐만 아니라 블록으로 채워 거래하는 모든 경우)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불변하다는 것을 이론적으로 증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확실한 미래

PoA 2.0은 자사 툴세트로 솔루션을 개발하는 엔터프라이즈 및 비즈니스급 고객으로부터 더 나은 성능 및 더 우수한 보안에 대해 늘어나고 있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개발되었다. 최상위급 VeResearch 파트너들이 기여하여 블록체인 전문가가 참여하면서, PoA 2.0은 블록체인 업계 전체에 상당한 이정표가 된다.

이제 개방형으로 만들어진 VIP-193으로, VeChainThor(비체인토르)는 글로벌 디지털화의 물결이 바로 목전에 다가왔다고 예상하고 보안성, 확장성, 안정성, 경제적인 비용으로 기반 시설 수준의 프로토콜을 제공하는 임무를 계속하고 있다.

비체인 파운데이션(VeChain Foundation) 소개

비체인 파운데이션(VeChain Foundation)은 블록체인 기술과 현실 세상 사이에 다리를 잇고자 밤낮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비체인토르(VeChainThor)의 진화는 계속 속도가 붙어서 이윽고 컨소시엄 사업망에서 업계 최고의 개방형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의 전환으로 이어져 고급 기술 기능, 거버넌스 구조 및 경제적 모델을 내세운 권한 증명(Proof of Authority) 합의를 사용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생태계 조력자인 파운데이션(Foundation)의 사명은 체계적으로 도입 장애물을 없애는 도구를 개발함으로써 빌더(builder)와 혁신가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멀티태스크 거래, 수수료 대납, VeChain ToolChain™ 등과 같이 혁신적인 일련의 도구 개발을 통해 비체인(VeChain)은 기업과 개발자의 진입 장벽을 동등한 수준으로 대폭 낮춰 올 수 있었습니다.

핵심 전략적 파트너사인 PwC와 DNV와 더불어, 비체인은 월마트 차이나, 바이엘 차이나(Bayer China), BMW 그룹, BYD Auto, PICC, 상하이가스, LVMH, D.I.G, ASI 그룹 등 세계를 선도하는 엔터프라이즈와 협력해 왔습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