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점에서 다수의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실제 거래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제공 업체인 펀디엑스 (암호화폐명: NPXS)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와 업무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향후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한국 맥도날드, 나이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 에스턴 마틴 등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소속 회원사들에게 펀디엑스의 솔루션을 소개하여, 펀디엑스의 암호화폐 지불 결제 네트워크가 한국 내에서 더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펀디엑스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가까운 시일내에 공동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 (사진설명*별첨 좌 : 데니 림, 펀디엑스 CFO / 사진 우 : 제프리 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장)

 


제프리 존스 (Jeffrey Jones),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장은, “펀디엑스의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을 통해, 한국의 소비자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실제 거래를 진행하고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도움을 얻게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펀디엑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CFO인 데니 림 (Danny Lim)은 “펀디엑스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협력관계를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현재 펀디엑스는, 펀디엑스 POS 솔루션을 한국의 많은 소매점, 거래소에서 도입하여, 암호화폐 기반 실제 거래가 활성화되도록 많은 기업들과 협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펀디엑스는 전 세계에서 디지털 통화를 받기 원하는 소매점용 멀티 암호화폐 POS 솔루션 제공업체입니다.  펀디엑스 X POS는 상점, 카페 및 편의점에서 일반 소비자들의 암호화폐 거래를  용이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펀디엑스는 인도네시아의 인기 QR 코드 캐시리스 (cashless) 결제 앱 중 하나인 펀디-펀디 (Pundi-Pundi)의 성공에 힘 입어, 이미 1 년이 안되는 기간 동안, 자카르타에10 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600 개 이상의 소매업자 파트너를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