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현재 가격 횡보는 온체인 데이터상 최근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를 유투데이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우선 일간 비트코인 차트를 보면 성장 모멘텀이 8일 만에 증가세가 둔화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장 최근의 주요 비트코인 움직임은 7월 27일 8.7%의 성장세다.

현재 비트코인은 41,100 달러의 가격 저항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차트는 점진적인 거래량 감소를 보이고 있음을 시사한다.

비트코인 거래소의 거래량이 7월 26일의 값으로 되돌아왔다.

거래량 감소와 더불어 현재 지갑 활동 데이터가 천천히 감소하고 있어 비트코인 보유자와 거래자가 현재 자금을 이동하지 않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앞서 다양한 애널리스트들이 현 시장 상황에 대한 견해를 밝힌 바 있다. 그들은 비트코인이 강세 모멘텀을 되찾고, 새로운 ATH(최고치)로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4만 달러 이상의 거점을 확보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

비트코인은 200일 이동 평균 저항선을 여러 차례 통과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전문가들은 가격이 4만 달러 선과 200일 이동 평균 이하로 내려가면 새로운 하락세가 나타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 가입 증정금 혜택 받고 가입하기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비트코인, 4만 달러를 통과하지 못하고 횡보 .. 성장 둔화 시사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