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널리시스, 국내 디지털 자산거래소 ‘캐셔레스트’에 규정 준수 솔루션 공급

블록체인 분석 기업인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com)는 오늘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를 운영하는 ㈜뉴링크에 암호화폐 규정 준수를 위한 실시간 거래 모니터링 솔루션 체이널리시스 KYT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체이널리시스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캐셔레스트는 실시간 거래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인 체이널리시스 KYT(Know Your Transaction)를 통하여 AML 시스템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자금세탁, 테러자금조달 등 비정상적인 의심스러운 자금흐름을 조기에 적발·차단함과 동시에 금융당국의 규제 준수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캐셔레스트는 잉카인터넷과 공동 개발한 FDS(비정상 거래 감지), AML(자금세탁 방지), KYC(고객 신원 확인) 등의 규정 준수 절차를 도입했으며, 지난해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캐셔레스트는 보안 사고가 없는 거래소로 알려져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이러한 시스템의 활용 및 협력으로 1억원 상당의 피해를 입힌 보이스피싱 사기범을 검거하기도 했다. 캐셔레스트는 창립 이후 준법감시 및 윤리경영 전담부서 운영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 왔다. 

박원준 ㈜뉴링크 대표는 “캐셔레스트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거래와 안전한 자산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책임감 있는 자세로 항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체이널리시스 KYT 도입으로 보다 강력한 AML, FDS 및 KYC 프로그램을 구축하게 되어 최고 수준의 보안 환경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백용기 체이널리시스 한국 지사장은 “체이널리시스는 고객에게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널리 알려진 캐셔레스트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자금세탁방지(AML) 전문 기업으로서 캐셔레스트와의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체이널리시스는 지난 6월 시리즈 E 투자 유치를 발표하여 1억 달러를 조달했고 기업 가치를 42억 달러(4조7천억원)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체이널리시스는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실현에 확보한 자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