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X, 테더 마켓으로 코인마켓 진출..원화마켓과 테더마켓 병행 

국제거래소 대부분 테더마켓 운용...원화 출금 금융권과 동일 운영

   가상자산거래소 DBX가 원화마켓과 함께 테더를 기축통화로 하는 트레이딩 방식을 지원, 코인마켓인 테더마켓(USDT)에 진출했다.

   17일 DBX에 따르면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한국 서울 시간으로 14일 20시부터 대부분의 국제거래소들이 기축통화로 삼고 있고 유동성이 큰 테더마켓에 진출했다는 것이다.

   테더(Tether)는 미국 달러(USD)와 1:1 비율로 연동되는 고정환율의 스테이블 코인으로 안정성은 물론 전 세계의 국제거래소에서 저렴한 수수료와 안정적인 가격을 유지하면서 자유롭게 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테더는 법정통화인 미국 달러와 달리 국경을 넘어 자유로운 유통이 가능하고 갈수록 수요가 늘어 마켓이 확장추세에 있으며, 마진거래와 선물거래 등 다양한 매매방식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

   이와 함께 테더는 법정통화와 동일한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는 안정성이 높은 법정통화와 유사한 디지털 자산을 소유할 수 있고, 가상자산 시장에서 다른 코인으로 쉽게 거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가상화폐의 큰 등락 폭에 따른 손실을 방어해주는 효율적인 수단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

  DBX는 이번 이더(ERC-20) 기반 테더를 시작으로 곧 트론(TRC-20) 기반 테더도 장착해 입출금 서비스를 개시한다.

   한편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본심을 받고 있는 DBX는 테더마켓과 원화마켓을 병행 운용하면서 가상자산의 자금세탁 등 위법요소를 차단하기 위해 금융당국의 지침을 적용, 투자자들의 거래를 국내 은행과 같이 운용한다.

   이에 따라 DBX는 17일부터 고객의 평일 18시 이후 익일 09시까지 야간 출금을 제한하는 기존 운영시간에 이어 주말 및 휴일 출금도 전면 제한하기로 했다.

Notice. 본 콘텐츠는 해당 일방의 보도자료로 해당 정보의 사실이 확인되었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