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분산형 음악 전달 플랫폼 오디우스(AUDIO)와 파트너십 체결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6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틱톡, 분산형 음악 전달 플랫폼 오디우스(AUDIO)와 파트너십 체결

인기 동영상 공유 서비스 ‘틱톡(TikTok)’이 분산형 음악 전달 플랫폼 오디우스(AUDI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파트너십으로 이제 아티스트는 오디우스의 음악을 틱톡을 통해 직접 공유할 수 있다. 오디우스는 미국의 기업으로 동명의 음악 전달 앱·플랫폼을 제공, 미 코인베이스나 바이낸스 랩도 출자하고 있다. 솔라나(SOL)와 이더리움(ETH)의 블록체인을 이용해 인디 아티스트 등의 음악 전달과 보상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월간 활성 사용자는 450만명을 넘는다. 또, 오디우스는 AUDIO라고 하는 거버넌스 토큰을 채용해 사용자에게 관리권을 부여해 홀더들은 앱으로 AUDIO를 스테이킹할 수 있다. 틱톡이 오디우스를 통합하는 것에 대해서, 오디우스의 공동 창업자 Forrest Browning은 미국 Rolling Stone과의 인터뷰에서 “아티스트는 오디우스에 업로드하고 있는 곡을 틱톡에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며, “틱톡에서는 벌써 음악 송신의 기능이 있지만, 사용하기에는 그다지 좋지 않다. 오디우스라면, 간단하게 해낼 수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현재 오디우스를 이용하고 있는 아티스트는 10만명 이상이라고 한다.

(人気の動画共有サービス「TikTok」が分散型音楽配信プラットフォームAudiusと提携することがわかった。TikTok初の音楽ストリーミングの提携となる。)

▲ 리스크(LSK), 21일 17시 ‘Lisk v3’ 대형 업그레이드 예정

암호화폐 리스크(LSK)의 차기 대형 업그레이드 ‘Lisk v3’의 실시는 한국 시간으로 8월 21일 17시, 블록 높이 #16,270,292에서 예정되어 있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업그레이드의 Lisk Core v3에서는 다양한 기능의 개선과 새로운 기능의 도입이 예정되어 있다. 구체적으로는 계정의 최저 보유량(0.05 LSK) 및 동적 수수료의 도입, 다중서명 트랜잭션 등이 있다. 또한, 컨센서스 알고리즘(dPoS) 관련에서는 델리게이트 투표로 토큰이 잠기는 구조, 피위임자의 부정행위를 처벌하는 구조도 포함되어 있다.

※ DPoS(위임지분증명, Delegated Proof of Stake), 거래의암호화폐 소유자들이 각자의 지분율에 비례한 투표를 해서 자신을 대신하는 대표 노드(node)를 선정하고, 이 대표 노드들이 합의하여 의사결정을 내리는 합의 알고리즘. 2014년 댄 라리머(EOS 개발자)가 개발하였다.

(暗号資産(仮想通貨)のリスク(LSK)の次期大型アップグレード「Lisk v3」の実施は、日本時間で8月21日の17時(21st of August,10am CEST)、ブロック高では16,270,292と予定されている。)

▲ 美 Cboe 산하 투자 기업, 비트코인 투자신탁 출시

미국 대형 파생상품거래소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산하 기관투자가를 위한 자산관리회사 Cboe Vest Financial LLC가 ‘Cboe Vest Bitcoin Strategy Managed Volatility Fund’라는 비트코인 투자신탁을 출시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Cboe Vest는 Cboe가 2016년에 인수한 투자 기업으로, 자산 관리액(금년 3월자)은 2.7조원을 넘고 있었다. Cboe는 2017년 12월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처음 시작한 파생상품 거래소지만 2019년 6월 그 거래를 정지하기로 했다. 이번 Cboe Vest가 출시한 것은 뮤추얼 펀드(투자신탁의 일종)로,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에 의한 영향을 억제하는 구조로 취한다. 구체적으로는 포트폴리오에 있는 비트코인 선물 계약 및 캐시의 비율을 액티브하게 관리·운용한다. 예를 들어, 가격 변동성이 높아졌을 때는 펀드에 있는 비트코인 선물 비중이 축소된다는 것이다. Karan Sood CEO는 발표에서 “투자자들은 비트코인(BTC)에 대한 익스포저를 갖고 싶어하지만, 가격 변동성은 하나의 과제다”라며, “이 새로운 펀드는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뮤추얼 펀드로서의 안전성과 편의성도 갖췄다”고 말했다.

(米大手デリバティブ取引所Cboe傘下の機関投資家向け資産管理会社Cboe Vest Financial LLCが、『Cboe Vest Bitcoin Strategy Managed Volatility Fund』というビットコイン投資信託をローンチしたことがわかった。同社初のビットコイン関連商品だ。)

▲ 갤럭시디지털 CEO, 카르다노 에이다(ADA)에 대해 재차 언급 “ADA보다는 LUNA·SOL이 우위”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디지털 CEO는 카르다노(ADA)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과 또 한 차례 말다툼을 벌인 뒤 카르다노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다시 밝혔다고 유투데이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트위터를 통해 “카르다노(ADA) 팀에게 악감정은 없다. 더 나은 대안이 있을 뿐이다”라 전했다. 노보그라츠는 카르다노 보다 우위에 있다고 믿는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테라(LUNA)’와 ‘솔라나(SOL)’를 꼽았다. 앞서 노보그라츠는 “에이다(ADA)가 코인마켓캡 3위를 차지한 것은 자신에게 있어 미스테리”라며, “나는 내가 아는 한 이 분야에서 가장 똑똑한 20명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눴고, 그 중 누구도 카르다노(ADA)의 개발자 활동 측면에서 매력적이라 생각하지 않았다”고 트윗한 바 있다. 한편, 카르다노는 9월 12일 메인넷에 배치될 알론조 하드포크를 앞두고 있다.

(Galaxy Digital CEO Mike Novogratz has set the record straight about his stance on Cardano after yet another tiff with Charles Hoskinson, the creator of the biggest proof-of-stake blockchain to date.)

▲ 트위터 주도의 탈중앙화 SNS 프로젝트 블루스카이, 책임자로 제이 그레이버 임명

탈중앙화(분산화) SNS 플랫폼을 구축하는 블루스카이(Bluesky)는 프로젝트의 리더로 제이 그레이버(Jay Graber)를 임명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루스카이는 트위터가 주도하는 이니셔티브로 임명 발표에 맞추어 트위터사의 잭 도시 CEO는 ‘트위터나 소셜 미디어의 분산화에 다시 한 걸음 가까워졌다’라고 그레이버를 환영했다. 이어서 잭 도시는 ‘향후 대처를 한층 더 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앙집권적인 기업이 관리하는 기존 SNS와는 달리, 블루스카이는 비중앙집권적인 SNS 구현을 목표로 하는 비영리 단체가 개발하고 있다. 그레이버는 “블루스카이를 이끌게 되어 기쁘다”며, “지난 1년간 분산형 소셜 생태계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은밀하게 협업했다. 우리는 1월에 생태계 시스템 리뷰를 공개했으며, 다음의 스텝은 블루슼아ㅣ의 멤버를 모으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레이버는 “지금부터 트위터사 등의 기업과 협업해, 이니셔티브의 진척 상황을 보고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分散型のSNSプラットフォームを構築する「Bluesky」は、プロジェクトのリーダーにJay Graber氏を任命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