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링크(LINK), 구글 클라우드의 날씨 데이터 이용한다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1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체인링크(LINK), 구글 클라우드의 날씨 데이터 이용한다

암호화폐의 분산형 오라클 프로젝트 체인링크(LINK)에서 구글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날씨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코인포스트가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체인링크는 데이터를 이용해 날씨를 기초로 한 예측 시장이나, 농업 전용의 보험 등을 분산형금융(DeFi)로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구글 클라우드와 체인링크는 2019년에 제휴를 시작했다. 구글 클라우드에서는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의 데이터를 ‘Global Surface Summary of the Day(GSOD)’ 데이터베이스로 제공하고 있다. 데모 등을 나타낸 블로그 중에서 구글의 개발자 Allen Day는 “스마트 컨트랙트에 근거한 합의 형성에 의해서, 보험자와 피보험자는 현실 세계의 상황을 정확하게 반영한 데이터에 근거한 청구의 이행의 보증을 얻는다. 이것에 의해서 지금까지 없었던 투명성이나 신뢰성, 그리고 허가없는 액세스가 작물(농업) 보험에 소개된다”고 밝혔다. 날씨 데이터는 전 세계 9,000개 이상의 관측소로부터 수집되고 있으며 기온, 풍속, 강수량 등 다양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날씨 데이터를 체인링크를 통해 이더리움 네트워크 등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블로그에는 실제로 노르웨이의 베르겐에서 특정 기간에 우박이 내렸는지를 찾은 사례 등이 소개돼 있다.

(仮想通貨の分散型オラクルプロジェクトChainlinkで、Google Cloud(グーグルクラウド)の提供する天気データが利用可能になったことが明らかになった。)

▲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 암호화폐 전문가 모집 중

이스라엘 정보기관인 모사드(Mossad)가 암호화폐 및 금융 기술 전문가를 모집하고 있다고 보도했다고 이스라엘 미디어 Ynet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기관이 공개적으로 암호화폐 전문가를 찾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모사드는 이스라엘에서 정보 수집, 비밀 작전, 대테러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로의 이동은 이치에 맞는 것처럼 보인다. 직무기술서에 따르면, 핀테크와 디지털 화폐 분야의 기술 선도자를 찾고 있다. 시스템을 개발, 주도, 출시 계획을 하는 직책으로 핀테크 분야 경력 3년이 필요하다. 기관에서 추구하는 다른 직책으로는 ‘도전적이고 역동적인 역할’로 정의되는 비즈니스 컨설턴트가 있다. 모사드는 또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획, 개발, 제조, 구현, 작성, 제품 방법론 교육, 관리, 복잡한 어셈블리에 대한 기계적 통합 수행을 포함하는 고유한 기계적 수단을 개발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한다”고 밝혔다.

(Reports have emerged that the national intelligence agency of Israel, Mossad, is seeking experts in cryptocurrencies and financial technologies.)

▲ 알케미페이(ACH), 암호화폐 마스터카드 및 비자카드 서비스 출시 계획 발표

알케미페이가 결제 분야에서 암호화폐의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가상화폐 카드(Virtual Crypto-Linked card)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PR뉴스와이어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가상카드는 구글페이 및 페이팔과 같은 디지털 지갑과 연결될 수 있으며, 4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지원하며 아마존 및 이베이와 같은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포함하여 비자 및 마스터카드 네트워크의 수백만 판매자가 사용할 수 있다. 알케미페이 가상 카드 서비스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현재 여러 주요 시장에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알케미페이는 가상 카드 서비스가 2021년 말 또는 2022년 초에 완전히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Alchemy Pay, the pioneer of the world's first hybrid crypto-fiat gateway solution which bridges the gap between the fiat and crypto economies, has announced that the company will be launching Virtual Crypto-Linked Cards ("Virtual Cards") to accelerate the adoption of cryptocurrencies in the payment sector.)

▲ 브라질 자산운용사 해시덱스, 탄소 배출 중립 목표 비트코인 ETF 거래소에 상장

브라질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해시덱스(Hashdex)가 탄소 배출 중립을 목적으로 한 비트코인 ​​ETF ‘BITH11’이 브라질 증권거래소 B3에 상장되었다고 타조블록체인뉴스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가격 추종은 나스닥 암호화폐 지수 ETF(Nasdaq Crypto Index ETF)를 참고할 예정이다. BITH11은 독일 CCRI(Encrypted Carbon Rating Institute)의 감사를 결합하여, BITH11 투자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한다. 특히 CCRI의 연간 보고서를 사용하여 에너지 소비 및 해당 탄소의 계산 및 추정치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BITH11은 이러한 방식으로 현재 자산의 0.15%를 탄소 배출권으로 구매하여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상쇄할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Brazil continues to make progress in creating new investment opportunities related to cryptocurrencies. This week, it launched a brand new Bitcoin ETF —with a green twist.)

▲ 대체불가토큰(NFT) 게임 ‘액시 인피니티(AXS)’ 거래 총액이 11억 달러 돌파

블록체인 게임 ‘액시 인피니티(AXS)’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어, 거래량이 11억 달러(약 1조 2,591억원)를 넘었다고 코인포스트가 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액시 인피니티는 대체불가토큰(NFT) 캐릭터를 육성하거나 싸우게 하는 게임으로 베트남 게임 스튜디오 Sky Mavis가 개발하고 있다. 분산형 앱(DApps) 업체 댑레이더(Dapp Radar)의 데이터에 따르면, 액시인피니티는 지금까지 250만 건 이상의 거래에서 약 11억 달러 이상의 거래액을 올렸다. 이 숫자에는 액시 인피니티의 자체 마켓플레이스와 다른 NFT 플랫폼 오픈씨(OpenSea), 라리블(Rarible) 등에서 이루어진 거래가 포함되어 있다. 액시인피니티의 공식 어카운트는 지난 주 6일, 일간 액티브 유저가 100만명을 돌파한 것을 보고. 자체 암호화폐인 AXS도 7월 27일 약 52 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보도 시점 AXS는 42 달러 부근을 추이, 코인마켓캡의 시가총액 랭킹에서는 44위를 기록하고 있다.

(ブロックチェーンゲーム「Axie Infinity(アクシーインフィニティ)」の人気が上昇しており、取引高総計が11億ドル(約1,200億円)を超えた。アクシーインフィニティは、NFT(非代替性トークン)のキャラクターを育成したり戦わせたりするゲーム。ベトナムのゲームスタジオSky Mavisが開発している。)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