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거래소, 스테이블코인 USDC 기반 상품 출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코인베이스 거래소, 스테이블코인 USDC 기반 상품 출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21.09.1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베이스 거래소, 스테이블코인 USDC 기반 연 4% 상품 출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17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코인베이스 거래소, 스테이블코인 USDC 기반 연 4% 상품 출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스테이블코인 USDC의 금리 상품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저축 예금과 같은 것으로 암호화폐 거래소의 고객이 USDC를 입금하면 4%의 고정금리(연리)를 얻을 수 있다. 이 상품은 핀테크 기업의 예금 서비스나 기존 은행의 정기예금과 경쟁하는 존재가 될 수 있을 것을 보인다. 코인베이스는 보도 자료를 통해 "4%라는 코인베이스의 높은 이자는 기존 보통예금 계좌의 대체 수단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국 평균 저축의 고금리 보다 8배나 높다”고 설명했다. 현재 미국의 전국 평균 저축 고금리는 약 0.4%의 연리(APY)에 그친다.

(米最大手暗号資産(仮想通貨)取引所コインベースはステーブルコインUSDCの高金利商品を発表した。)

▲ 美 채굴업체 테라울프, 비트코인 채굴장비 3만대 구입

미국의 채굴 업체 테라울프(Tera Wulf)가 비트메인의 최신 채굴 장비 Antminer S19 jPro 3만대의 구매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코인포스트가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라울프가 이번 구입한 채굴 기기는 2022년 1월부터 6월에 걸쳐 분배되어 납입된다. 채굴 기기의 설치가 완료되면 테라울프사의 해시레이트 합계는 매초 3EH(엑사해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테라울프는 채굴로 소비하는 모든 전력을 탄소제로의 에너지원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원자력발전과 수력발전을 이용해 90% 이상의 전력을 조달하는 두 개의 채굴 시설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米マイニング企業テラウルフ社(TeraWulf)が、ビットメイン社の最新マイニング機器「Antminer S19jPro」3万台の購入契約を締結したことがわかった。今回購入した機器は、2022年1月から6月にかけ分配されて納入される。)

▲ 디파이(DeFi) 프로젝트 크림 파이낸스, 폴리곤(MATIC) 상에서 출시

렌딩 프로토콜 크림 파이낸스(C.R.E.A.M. Finance)가 폴리곤(MATIC) 상에서 출시한 것을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림은 우선적으로 USDC, USDT, DAI, MATIC, WETH, LIK, SUSHI의 공급과 대출이 가능하게 된다. 크림은 디파이(DeFi) 토큰을 대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토큰을 빌려주고 유동성을 제공함으로써 거버넌스 토큰인 크림을 획득할 수 있는 구조다. 또한, 폴리곤(구 Matic)은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젝트로, 낮은 가스비나 고속의 거래를 특징으로 한다. 크림 측은 “크림은 복수의 블록체인 상에서 폭넓은 자산에 자본 효율을 가져온다는 목표를 향해 계속 향한다. 또한 크림이 제공하는 Ironbank에서는 13.1억 달러나 되는 TVL를 기록했다. 폴리곤과의 통합은 보다 빠른 트랜잭션, 낮은 가스비, 유저에게 다른 마켓으로의 접근을 가져온다”고 밝혔다.

(レンディングプロトコルのCream(C.R.E.A.M. Finance)はPolygon上でローンチしたことを発表した。)

▲ 금융감독청(FCA) “영국에서 암호화폐 사업을 포기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영국에서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하기 위한 라이센스 취득을 단념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로이터를 인용한 코인포스트가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청을 철회한 기업은 6월 초 51개였으나, 이달 현재 64개로 늘어났다. 영국의 규제기관인 금융감독청(이하 FCA) 담당자는 28일 한 달도 지나지 않아 약 25%가 늘었다고 한다. 영국에서는 2020년 1월 10일부터 FCA가 암호화폐 기업의 감독기관이 됐다. 자금세탁 및 테러자금 공여 대책(AML/CTF)을 감독하기 위해 영국에서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은 FCA 등록을 의무화하고 있다. 지금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의 영향이나 심사 프로세스의 복잡함 등에서 수속에 지연이 생기고 있어 등록 기한을 2회 연장했다. 영국에서 라이센스 취득을 단념하는 기업이 증가하는 이유는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규제 강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영국도 규제를 강화하고 있어, FCA는 지난 주 바이낸스에 대해 영국에서 규제되지 않는 거래소라고 경고하고, FCA의 담당자는 바이낸스도 벌써 5월 중순에 FCA에의 등록 신청을 취하했다고 밝혔다고 한다.

(英国で暗号資産(仮想通貨)関連事業を行うための認可の取得を断念する企業の数が、増加傾向にあることが分かった。ロイターが報じた。)

▲ 코인마켓캡, 유니스왑을 사용하는 토큰 스왑 기능 출시 발표

바이낸스 소유의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 수집업체인 코인마켓캡은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토큰 스왑 기능을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기능은 처음에는 선도적인 비커스터디얼 암호화폐 거래소인 유니스왑과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지원하는데, 이는 코인마켓캡 사용자들이 유니스왑을 통해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원되는 토큰에는 이더(ETH), 유니스왑(UNI), 테더(USDT), 다이(DAI), 에이브(AAVE) 등이 있다. 이 기능은 암호화폐 부문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포털 중 하나인 코인마켓캡의 웹사이트 자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트래픽 집계 사이트인 시밀러웹에 따르면, 코인마켓캡은 지난 달 2억 7천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했다. 코인마켓캡은 “토큰 스왑 기능은 지원되는 코인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스왑을 완료하려면 지원되는 지갑을 연결하고 블록체인 거래에 서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The Binance-owned crypto market data aggregator CoinMarketCap has launched a new token swap feature on its website.)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9
  • 기사정정요청: press88only@daum.net
  • 애드버토리얼 아티클 : 광고문의 클릭 및 작성
  • 대표전화 : 010-2068-7868 (문자 수신용) 편집부장 조해리
  • 제호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 등록번호 : 서울 아 04281
  • 등록일 : 2016-12-15
  • 발행일 : 2016-12-15
  • 발행인·편집인 : 조흥훈(Harry_cho)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민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6-2021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juaju123@naver.com(business proposal) / 보도자료는 press88only@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