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약세 지속될 것” .. 기관투자가의 매수 의욕 부족 지적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9월 22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JP모건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약세 지속될 것” .. 기관투자가의 매수 의욕 부족 지적

JP모건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메일에서 비트코인의 중기 가격대는 23,000 달러에서 35,000 달러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고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는 비트코인과 금의 가격변동성 비율로 추정된다고 한다. 디지털 골드라고도 불리는 비트코인과 금은 비교 대상으로 자주 거론된다. 보도 시점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약세를 보이며 31,000 달러에서 40,000 달러 사이를 오르내리고 있다. 또한 JP모건 애널리스트들은 약세 요인 중 하나로 꼽히는 비트코인 채굴에서 중국에서 단속이 강화되고 있는 것에 대해 “중국의 채굴 사업 단속은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에서 높은 점유율 탈피를 가속화하여 중앙집중화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중기적으로는 비트코인에게 긍정적인 요소로 간주된다”고 밝혔다. 이어서 JP모건 애널리스트들은 “암호화폐가 폭락한 지 한 달 이상 지났지만, 비트코인 펀드는 타격을 계속 받고 있다. 금의 ETF 유입이 멈췄을 때조차도 말이다. 이는 상장된 비트코인펀드(투자신탁 등)나 CME 비트코인 선물 같은 규제 하의 방법으로 투자하는 기관투자가들이 비트코인 구입에 의욕을 보이지 않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JPモルガンのアナリストは投資家向けレターで、ビットコインの中期的な価格帯は23,000ドル(約250万円)から35,000ドル(約390万円)になると予測している。)

▲ 트위터 CEO와 테슬라 CEO, 7월 21일 ‘TheBWord’ 행사에서 토론 예정

테슬라 CEO이자 도지코인(DOGE) 지지자인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BTC)에 관한 기관투자가용 행사에 등단할 것으로 보인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위터 CEO인 잭 도시와의 트윗에서 머스크는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이벤트 ‘The BWord’에서 등단하는 것에 동의했다고 한다. 잭 도시는 “더 많은 기업과 기관투자가가 진출함에 따라 우리는 비트코인의 개방적인 개발을 완벽하게 하는 것을 보호하고 전파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머스크는 도시를 조롱하는 듯한 트윗으로 반응하였고, 이에 잭 도시와의 대화 중 이벤트로 비트코인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동의하게 됐다고 한다. 이 행사에 등단하는 인물은 잭 도시 외에도 아크 인베스트먼트의 캐시 우드, 블록스트림 애덤 백, 전 CIA 부국장 마이클 모렐, 비트코인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비영리단체 Brink의 존 뉴베리 등이 등단할 예정이다.

(Tesla CEO and Dogecoin (DOGE) enthusiast Elon Musk may be speaking at an event aimed at educating institutional investors on Bitcoin (BTC).)

▲ 대형 마이닝풀 ‘Poolin’,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채굴 토큰 지불 일시 중지

대형 암호화폐 마이닝풀인 Poolin은 화성 프로젝트(Mars Project)에 대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의 해시레이트 토큰(채굴 토큰) 지불을 일시 중지한다고 발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중국에서의 단속 강화에 따라 마이닝(채굴) 기기를 수송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북미와 카자흐스탄에서 새로운 시설을 확보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pBTC35A와 pETH18C라는 해시레이트 토큰에 대해 지불의 일시정지가 이루어진다. 해시레이트 토큰이란, 해시레이트를 나타내며 토큰을 구입해 스테이킹함으로써 채굴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다. Poolin은 “이러한 상황 때문에 팀은 모든 pBTC35A, pETH18C에서의 wBTC/ETH의 지불을 중지하기로 결단했다. 마이너(채굴자)의 이동을 위해 예상되는 스케줄에 따라 최대 60일간 중지한다.”고 밝혔다. 마이닝 기기의 운송에는 35~40일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기가 도착하는 대로 다시 가동될 것으로 보인다.

(大手暗号資産(仮想通貨)マイニングプールのPoolinは、Mars Project(火星プロジェクト)についてビットコイン(BTC)、イーサリアム(ETH)のハッシュレートトークン(採掘トークン)の支払いを一時停止すると発表した。)

▲ 카르다노(ADA) 창업자 “엘살바도르에 ADA 도입 관심 있다… 국빈 방문 신청”

카르다노(ADA) 창업자이자 IOHK CEO인 찰스 호스킨슨은 에이다(ADA)를 엘살바도르로 도입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25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합법화 채택 움직임에 따라 호스킨슨은 카르다노(ADA)와 엘살바도르와 관계 수립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엘살바도르에 국빈 방문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호스킨슨은 “우리는 엘살바도르에서 일부 당국자 및 정당과 협의를 해왔고 나는 국빈 방문을 할지도 모른다. 나는 그것에 대한 모든 서류와 요청서를 보냈고, 만약 승인된다면 우리는 대통령을 만날 것이지만, 그것은 기본적으로 그들의 손에 달려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서 호스킨슨은 “우리는 그 궤도에 있는 몇몇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눴고, 그들은 비트코인을 합법화하는 것 이상의 것을 디지털화하는 것에 관심을 분명히 표현했다. 따라서, 향후 2 ~ 4주 내에 적절한 국빈 방문일 경우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엿다.

(Cardano founder and IOHK CEO Charles Hoskinson is interested in bringing Cardano (ADA) to El Salvador.)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