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창업자 배리 실버트 “암호화폐 가격의 99%가 과대평가” 외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8월 2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트코인 추가 매입를 위한 거액 자금조달 계획.. 10억 달러 주식 발행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최대 10억 달러 상당(약 1조 1,184억원)의 주식을 발행해 앞으로 1회 또는 여러 차례에 걸쳐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코인포스트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증권을 등록하기 위한 계획서 ‘FORM S-3’를 제출하고 주식의 판매로 얻은 자금은 기업으로서 일반적인 목적으로 이용한다고 기재하고 있지만, 그 목적에는 비트코인(BTC) 구입을 포함한다고 밝혔다. 또한 어느 목적에 어느 정도의 자금을 이용할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했다. 이번 계획서에서는 “우리의 비트코인 투자 전략에는 여러 위험이 따를 것”이라고 미리 기재했다. 또한 “비트코인은 가격 변동이 크고 규제 전망이 불투명하며 기술에 따른 위험도 있어 이번에 발행하는 주식 시장가격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米ナスダック上場企業のマイクロストラテジーは、最大10億ドル相当(約1,100億円)の株式を発行し、これから1回もしくは複数回に分けて販売することが分かった。)

▲ 그레이스케일 창업자 배리 실버트 “암호화폐 가격의 99%가 과대평가”

그레이스케일의 모회사인 디지털커런시그룹의 CEO 배리 실버트가 최근 연이은 트윗에서 암호화폐의 99%가 ‘과대평가’라고 주장하며 시장에 대한 약세적 시각을 드러냈다고 유투데이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실버트는 그동안 ‘투자자 안일함’, ‘투기 과잉’ 등을 언급했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에 대한 신뢰 부재가 ‘매크로 불꽃놀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요인 중 하나라고 밝혔다. 이어서 실버트는 “99%의 암호화폐 가격이 고평가되었다”고 덧붙였다.

(Digital Currency Group CEO Barry Silbert has revealed his bearish views on the market in a series of recent tweets, claiming that 99 percent of cryptocurrencies are “overpriced.”)

▲ 美 증권거래위원회(SEC), 크립토인 비트코인 ETF 판단 또 연기

미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는 크립토인(Kryptoin)이 신청한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의 ETF에 대해 7월 27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고 코인포스트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SEC는 판단 기간을 최대로 수리일로부터 240일간 연기할 수 있기 때문에 12월 17일 전후까지 최종 판단을 내리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연기는 신청에 대한 비승인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어디까지나 SEC가 이용하는 심사 프로세스의 일환이다. 지금까지,SEC는 벌써 위즈덤트리와 반에크의 비트코인 ETF에 대해서 연기 프로세스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SEC는 현재 스카이브릿지, 피델리티, 갤럭시 디지털 등 수많은 비트코인 ETF의 신청서 및 사업설명서에 대한 심사를 하고 있으나, 아직 승인한 사례는 없다. 한편 비트코인 ETF뿐 아니라 이더리움 ETF의 신청도 시도되고 있는 중이다.

(米SEC(証券取引委員会)は、Kryptoin社が申請した暗号資産(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BTC)の上場投資信託(ETF)に対して、7月27日に延期するとした。当初設けられた判断の期限が6月6日前後で、SECは9日に延期の判断に関する書類を公開していた。)

▲ 이탈리아 증권감독위원회 장관, 암호화폐 위험성을 우려

이탈리아 증권감독위원회(이하 CONSOB)의 파울로 사보나(Paulo Savona) 위원장은 암호화폐가 시장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발언, 규제의 필요성을 호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포스트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보나 위원장은 CONSOB의 연례 보고서 내용에 대해 온라인에서 설명하고 “(암호화폐를) 적절히 감시하지 않으면 시장의 투명성, 법적인 기초, 시장 운영자의 이성적인 판단이 훼손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한 사보나는 “금융시장 운영방식을 훼손할 가능성 외에도 암호화폐가 중앙은행의 금융정책을 실행하는 능력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사보나는 “실질적인 규제가 없는 상태에서 현재 4,000~5,000 종류의 암호화폐가 유통되고 있다”며, “이는 자금세탁 등의 위법행위를 조장한다”고 덧붙였다.

(イタリア国家証券委員会(CONSOB)のPaulo Savona長官は暗号資産(仮想通貨)が市場に悪影響を与える可能性があると発言、規制の必要性を訴えたことが分かった。ロイターなどが報道した。CONSOBは証券市場などを規制するイタリア政府の機関である。)

▲ 골드만삭스, 이더리움 옵션·선물 거래 제공 계획

미국 대형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기관투자가들에게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의 선물·옵션 거래 제공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코인포스트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골드만삭스의 디지털 에셋 책임자 매튜 맥더모트(Mathew McDermott)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이더리움 선물과 옵션 거래 외에 이더리움의 상장지수증권(ETN) 거래의 중개자 역할도 할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맥더모트는 현재 이더리움 상품에 진출하는 시점에 대해 “많은 투자가는 5월의 폭락을 매수에 좋은 엔트리로 보고 있다”며, “시세조정은 있어도, 기관투자가에 의한 채택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고객들의 관심도 줄지 않았다”고 말했다.

(以上は、同社のデジタルアセット責任者Mathew McDermott氏がブルームバーグに話した内容だ。また、先物とオプション取引のほか、イーサリアムのETN(上場投資証券)取引の仲介役にもなることを検討しているという。)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