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T-AX56U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에이수스(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프랜차이즈 스터디카페 ‘위스터디’ 시흥정왕센터에 공유기 ‘RT-AX56U’로 와이파이망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ASUS RT-AX56U는 5G 스마트폰 및 네트워킹 기기 수요가 늘어나면서 합리적 가격에 새로운 통신 규격인 ‘Wi-Fi 6(802.11ax)’을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다.

다중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MU-MIMO (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와이파이 규격에 걸맞은 더 넓은 무선 커버리지(신호 범위)를 지원한다. 5㎓에서 최대 1201Mbps 및 2.4㎓에서 최대 574Mbp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AX 1800Mbps 속도로 802.11ac 2x2 듀얼 밴드 유무선 공유기보다 1.5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강력한 1.5㎓ 쿼드코어 프로세스 기반에 512MB의 대용량 메모리와 MU-MIMO, ODFAMA 기술을 채택해 PC, 노트북을 비롯해 스마트 TV, 콘솔, NAS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가 연결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인터넷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스터디카페 위스터디 시흥정왕센터는 최대 1.1m 크기의 좌석을 갖춘 개별 1인석을 제공해 최근 코로나19 시대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고급형 사물함을 뒀으며, 피로도를 줄이는 LED 집중 조명을 설치했다.

또 열 감지가 연동되는 무인 키오스크, 간식과 차를 제공하는 카페 라운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아날로그 백색소음 등 다양한 편의 장비를 갖췄다.

ASUS는 미국 포천지에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ASUS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그리고 사물인터넷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2020년으로 창립 30주년을 맞아 ASUS는 전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월드클래스 5000여명의 R&D 인력과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