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美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서비스 거래 가능 프로젝트에 올라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이 미국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커스터디 서비스 거래 가능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미국 현지시간 24일 아침 7시 공식 트위터를 통해 플레이댑 토큰 PLA의 커스터디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플레이댑 자료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미국 SEC 법령을 준수하는 세계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100개국 이상에서 6,800만명의 사용자, 9,000개의 기관 투자자를 보유하고 있다. 2021년 코인베이스의 분기별 거래량은 4,620억 달러에 이른다. 

코인베이스의 커스터디는 기관 투자자들을 위해 2018년에 출시한 수탁 서비스이다. 투자자들의 암호화폐를 대신 보관, 관리해 주는 것을 의미하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을 포함해 140여개의 디지털자산에 대한 커스터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플레이댑 관계자는 "앞으로 플레이댑 토큰(PLA)은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거래 가능 프로젝트로서 오프라인 콜드 스토리지 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 및 운용된다"고 설명했다.

플레이댑 관계자는 “플레이댑 토큰이 이달 초(5일)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프로에 동시 상장된 데 이어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거래 가능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코인베이스의 커스터디 서비스로 개인 투자자를 넘어 방대한 규모의 자금을 다루는 기관 투자자들도 안심하고 플레이댑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일”이라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댑은 개인간(C2C) NFT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디앱(dApp) 게임 포털을 추구하며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된 플레이댑 게임은 상호운용이 가능하며 게이머들이 NFT(Non-Fungible Tokens)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