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빗, 카카오톡 채팅 상담 운영 ‘비대면 고객서비스 강화’

- 비대면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불편 또는 문의 사항에 신속히 응대할 것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24시간 고객센터 확대 운영은 물론 언택트(비대면) 고객 서비스 강화 및 효율적인 상담 서비스를 위해 카카오톡 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플라이빗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 전환이 본격화됨에 따라 카카오톡을 이용한 비대면 실시간 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들의 불편 또는 문의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응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플라이빗 카카오톡 채팅 상담은 고객 연령대, 거래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동시에 거래소 서비스 이용이 어렵거나 기술 문의 및 기능 개선 요청 등에 대한 불편 사항에 대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플라이빗은 카카오톡 채팅 상담 외에도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고객센터 확대 운영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방식의 상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채널을 도입할 예정이다.

플라이빗 관계자는 “카카오톡 등 문자 기반 의사소통 방식이 익숙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다 나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서비스 도입 효과를 분석해 전문상담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플라이빗은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일환으로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에 대한 정책 변경을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