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대비 -1.73% 하락한 46,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관망 기조로 반등 후의 구매가 계속 되지 않아, 경계감이 그을리고 있다.

7일 심야 ~ 8일 일어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장 폭락에 따라 대규모 강제청산이 발생했다.

FTX의 모회사 알메다 리서치(Alameda Research)의 양적 트레이더인 Sam Trabucco(@Alameda Trabucco)는 선물시장에서 바이낸스의 OI(미결제약정)가 급속히 부풀어 오르고 있던 점을 지적. “선물시장에 있어서의 현물시장과의 상향 괴리와 OI 상승이 과잉 레버리지 포지션의 일소를 가져왔다. 늘 있는 일이다”라 견해를 밝혔다.

선물 높은 프리미엄 -> 공격적 구매 제안 -> IO 상승 중 -> 구매자가 포지션을 시작하고 있음을 의미 -> 숫자 상승 -> ‘순’ 구매가 있음을 의미

이 같은 파생상품 시장의 과열 효과를 발단으로 한 시세의 급락은 2021년 이후 강세에서도 1월 10 ~ 11일, 2월 22 ~ 23일, 3월 15일, 4월 18일, 5월 12일 등 최소 5차례에 걸쳐 발생했다.

결과적으로 알트 시장의 과열감이 점차 고조되면서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 법정통화화 법안이 시행되는 고비에 이르러 셀더팩트(뉴스에 팔아라)의 이익 확정 매도가 커진 결과 장세에 찬물을 끼얹었다.

[[개별 종목의 동향]]

이런 가운데 일부 종목은 역행세로.

[솔라나(SOL)]

7일 심야 ~ 8일의 급락으로 암호화폐 시장은 전면하락이 되었지만, 그 중 솔라나(SOL)는 재빨리 급반등. 그대로 급락 전 수준을 회복해 사상 최고치를 갱신하는 등 라지 캡 알트에서는 독보적 상승이라고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

현재 전일대비 +22.4%로 209 달러에 달했다. 코인마켓캡(CMC) 시가총액 랭킹에서는 리플(XRP)을 넘어 6위에 오르는 등 그 기세는 멈출 줄 모른다.

FTX 경제권으로의 기관투자가 참가 외 오픈 NFT 마켓플레이스 및 SOL 기반의 NFT 프로젝트 「Degenerate Ape Academy」를 필두로, 최근에는 「Star Atlas」의 NFT 세일과 관련 종목 상승 등 NFT 시장에서 급속히 높아지는 존재감이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솔라나 블록체인 상에 구축되는 NFT게임 스타 아틀라스는 가상공간(메타버스)에서 열리는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이다. Epic Games가 개발한 Unreal Engine 5에서 동작하는 것으로 영화 품질의 실시간 환경을 탑재할 수 있는 영상미도 강점 중 하나.

대형 파생상품 거래소 FTX 및 분산형 거래소 세럼 등 솔라나 기반의 프로젝트에 의해서 지원되고 있다.

얼마 전 솔라나 기반의 분산형 거래소 「레이디움」에서 IDO(Initial DEX Offering)가 이루어진 것 외에 FTX에서는 150 FTT의 스테이킹으로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추첨 권리를 얻을 수 있는 구조를 도입하고 있어, 향후에도 IEO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상정되는 것도 지원했다.

스타 아틀라스에서는 게임의 NFT 구입 등 게임 내 통화로서 사용 가능한 「ATLAS 토큰」외 2번째 토큰 「POLIS 토큰」은 게임 내의 거버넌스 토큰으로서 기능한다.

[아이오에스트(IOST)]

아이오에스티(IOST)는 전일대비 +44% 급등해 0.077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에서 거래량 1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 시장에서도 활기를 띠고 있다.

IOST는 차세대 컨센서스 알고리즘 「Proof of Believability(PoB)」에 근거하는, 고속 분산형 블록체인 네트워크. 분산형 경제의 보안과 확장성(scalability) 요구를 충족시키는 온라인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아키텍처를 목표로 하고 있다.

IOST는 이달 10일에는 OKCoin Japan에 신규 상장이 예정돼 있다.

공식 미디움의 발표에 의하면, 8월 31일에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기반의 AMM(자동 마켓 메이커) DEX(분산형 거래소)인 「Kokomo Swap」와의 전략적 제휴를 발표. Kokomo Swap 팀에 의해서 개발된 크로스 체인 브릿지에 의해 IOST와 BSC간의 상호 운용성을 실현. IOST에서 BSC로의 토큰(에셋) 전송을 할 수 있게 되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 가입 증정금 혜택 받고 가입하기[클릭]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9일 암호화폐 시장분석 .. 폭락 후 암호화폐 시장 경계감·SOL 최고치 경신 등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