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우드가 이끄는 투자운용사 아크 인베스트 매니지먼트(이하 아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아크 차세대 인터넷(ARK Next Generation Internet, NYSEMKT : ARKW) 투자 설명서를 수정하여 캐나다 암호화폐 ETF에 투자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 이를 코인데스크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암호화폐 긍정파 캐시 우드가 설립한 투자운용사는 “이 펀드는 사업허가자 신탁에 대한 투자나 캐나다에 본거지를 둔 거래소 트레이딩 펀드 등 다른 공동 투자 수단을 통해 간접적으로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노출될 수 있다”고 썼다.

수정된 문서는 또한 “이 펀드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나 캐나다에서 거래하기 위해 등록된 ETF 등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다른 공동 투자 방법에 투자할 수 있다”고 적혀 있다.

일련의 트윗에서, 블룸버그 ETF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는 “아크가 GBTC에 대한 ARKW의 투자를 캐나다 ETF로 대체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추측했다.

ARKW는 850만주 이상의 GBTC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 이 펀드에서 두 번째로 큰 보유량이다.

발추나스는 “GBTC가 전년대비 22% 하락한 반면, 캐나다 ETF는 6% 하락했다. 그것은 상당히 주요한 분산이다”라며 “분명 그것이 그들을 짜증나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 가입 증정금 혜택 받고 가입하기[클릭]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아크인베스트먼트, 캐나다 암호화폐 ETF 투자 가능성 열어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