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생태계는 엔진 플랫폼 상에 구축된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체의 총칭이다.

엔진(Enjin) 생태계 상의 주요 제품으로는 코딩없이 블록체인을 도입하여 NFT를 발행할 수 있는 엔진 플랫폼(Enjin Platform)과 NFT의 거래소가 되는 엔진 마켓플레이스(Enjin Marketplace), QR 코드를 이용한 NFT 배포 툴 엔진 빔(Enjin Beam), 엔진 빔 등과 연계하여 NFT의 검색 기능과 암호화폐 자산 지갑 앱 엔진월렛(Enjin Wallet)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Enjin은 가스비를 무료화하는 블록체인 점프넷(JumpNet)을 제공하고 있으며 NFT 특화형 차세대 블록체인 이피니티(Efinity)도 개발 중이다.

Enjin은 유튜브 채널 상에서 자주 개발상황을 공유하고 있으며, 다음이 현재 Enjin이 4분기 중 업데이트 및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제품의 개요가 된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7일 보도했다.

[점프넷(JumpNet)]

4월 론칭된 JumpNet은 이더리움의 스케일링(확장성) 솔루션으로 가스비를 무료화하고 환경부담 없이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개발된 블록체인이다.

초기 유저나 게임 개발자 등에 의한 강한 요구로, 4분기에는 풀 네트워크의 블록체인으로서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실장되게 되었다.

또한 현재 JumpNet과 이더리움 블록체인 간에 Enjin의 독자 토큰인 엔진코인(ENJ)을 이동할 수 있는데, 4분기에는 ERC-1155 자산에도 상호 체인간 이동이 가능해진다.

[NFT 배포 서비스, 엔진 빔(Enjin Beam)]

Beam이란 QR코드를 이용한 NFT 배포 서비스로, QR코드를 ‘Enjin Wallet’로 스캔함으로써 순식간에 NFT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는 Enjin을 도입하는 기업이나 개발자에게만 한정 공개됐지만 4분기에는 이 Beam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Enjin은 마이크로소프트, 바이낸스, 코인마켓캡 등 많은 기업과 협력하여 Beam 이용한 NFT 배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배포 매수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스케일업이 완료된 후 일반 공개해 완전한 자립형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Beam을 통해 배포된 NFT는 50만개 이상이며, 그 중 JumpNet을 이용해 가스비 무료로 발행된 NFT는 35만개에 이른다.

[업데이트판 지갑, Enjin Wallet 2.0]

4분기 출시 예정인 Enjin Wallet 2.0은 NFT 거래를 염두에 둔 새로운 버전의 블록체인 지갑이다.

위에서 설명한 Enjin Beam을 통해 발행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대상자의 Enjin Wallet에 NFT가 전송되는 구조를 채택.

현재 개발중인 이 버전 2.0에서는, 이더리움, 폴카닷, 비트코인, 매틱(폴리곤), 코스모스 등의 멀티 체인에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다기능 지갑 앱을 목표로 새로운 인터페이스, DeFi와 DEX 통합, 폭넓은 NFT 지원 등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이용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새 마켓플레이스 NFT.io]

「NFT.io」는, Enjin이 개발중의 새로운 NFT 마켓 플레이스가 되어, 장래에는 이더리움, 점프넷, 이피니티의 크로스 체인과 제휴할 예정이다. 모든 NFT를 취급할 수 있는 「궁극의 마켓플레이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NFT.io과 장기적으로 연계될 이피니티는 퍼블릭체인으로서 이더리움뿐만 아니라 모든 블록체인의 스케일링에 도움이 되는 값싸고 고속 트랜잭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퍼블릭체인이란, 누구라도 자유롭게 네트워크 참가 가능한 「공공성」이 높은 블록체인을 가리킨다.

당초 NFT.io은 9월에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경매 등의 기능을 충실히 하기 위해 4분기 후반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 가입 증정금 혜택 받고 가입하기[클릭]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엔진(ENJ), 4분기 업데이트 내용 공개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