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터컨티넨탈거래소(ICE)의 디지털자산 관련 자회사 백트(Bakkt)는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위한 SPAC(기업인수목적회사) 신청이 SEC의 승인을 받아 10월 주주총회를 열고 합병을 승인한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8일 보도했다.

SPAC은 기업인수목적회사로, 스스로는 사업을 실시하지 않고 미공개 기업이나 타사 사업의 합병·매수를 목적으로 한 기업을 가리키며, 미국에서는 최근 증가 경향에 있다.

Bakkt는 금년 1월에, SPAC에 해당하는 VPC Impact Acquisition Holdings(이하, VIH)와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발표했다. SPAC에 의한 주식 상장의 프로세스는 4월에 나스닥에 상장한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DPO(직접 상장)와는 다른 상장 수단이 된다.

또한 당시 상장기업 가치가 21억 달러에 달한다고 한다.

앞으로의 흐름으로서 VIH의 주주는 10월 14일에 합병을 승인하기 위한 총회를 열고, 승인되면 NYSE에의 상장은 실현되게 된다.

Bakkt의 CEO를 맡고 있는 개빈 마이클은 발표에서 “이번 마일스톤까지 오게 돼 매우 기쁘다. VIH와 함께 사업을 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akkt는 ICE가 2018년에 디지털 자산의 마켓플레이스로서 출시하고 있어, 현재는 비트코인(BTC)의 선물거래나 옵션 거래, 비트코인의 커스터디를 제공. 또한, 소비자 전용의 앱 「Bakkt App」을 금년의 3월에 출시해, 미국의 스타벅스나 베스트 바이 등의 매장에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 가입 증정금 혜택 받고 가입하기[클릭]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미 백트(Bakkt), 10월 뉴욕증권거래소 상장하나 .. SEC SPAC 승인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