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리플사가 런던과 싱가포르에서 암호화폐 XRP 마켓메이킹 플랫폼을 출범시킬 계획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정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그러나 리플사 대변인은 코인데스크에 대해 “그 같은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18일 보도했다.

당초의 보도에 따르면, 리플사는 각각의 나라에서 재정거래의 경험을 가지는 트레이더와 마켓 메이킹 및 세일즈 담당자를 모집. 최대 합계 10명의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 마켓 메이킹 : 금융시장의 거래방법 중 하나로 거래소에서 지정된 가격설정업체(마켓메이커)가 상시 매도와 매수의 지정 가격을 제시해 투자자의 매매를 성사시키는 방법. 시장에 유동성을 충분히 공급시켜 공급-수요 불균형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작년 12월 미국 SEC가 리플사를 고소한 직후 마켓메이커가 잇따라 XRP 취급을 정지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리플사가 스스로 XRP의 유동성을 확보할 필요성이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 바 있다.

코인데스크가 기사가 공개된 이후, 리플 대변인은 코인데스크에게 “XRP를 위한 마켓메이킹 플랫폼을 구축하려 하지 않는다”고 답변했다.

[합의 계획은 없다]

현재 진행중의 리플 재판에 대해서, 리플사 측의 법률 팀은 미 폭스비지니스에 대해서 “SEC와 합의할 계획은 없다”고 코멘트한 것으로 보인다.

폭스비지니스의 보도원 찰스 가스팔리노에 의하면, 리플사 측의 법률팀은 「겐슬러 위원장에게 리플사의 재판으로 업계의 승자와 패자를 선택하는 것은 혁신(innovation)의 저해가 된다고 증명하는 것에 자신이 있다」라고 이야기했다고 한다.

화해에 관해서는 금년 2월에 리플사와 SEC가 제출한 공동 문서에서도 「양 당사자의 변호사가 면회해 협의했지만, 현시점에서는 합의의 전망은 없다고 생각한다」라고 기록되어 있고, 또한, 현재의 재판 진척에서도 합의의 가능성은 지극히 낮다고 리플사의 대표변호사인 제임스 필란이 최근 말하고 있었다.

※ 간편 복리 계산기 [▶ 바로가기]

※ 단순 개인 블로그인 코인코드는 해외 소식을 의역 & 참고한 것임을 밝힙니다. 코인코드는 팩트에 기반하지 않으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인코드는 투자 판단의 근거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빠른 소식들은 각 코인들 트위터나 미디움을 활용하세요.

※ 바이비트 선물 거래소 수수료 할인 + 가입 증정금 혜택 받고 가입하기[클릭]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하시게 되면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

The post 외신 “리플, XRP 마켓 메이킹 플랫폼 구축 계획” .. 리플 대변인 “계획 없다”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